[영상학] 광고속에 나타나는 Visual Pu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UN 이란?

광고 커뮤니케이션과 Visual Pun효과

광고 커뮤니케이션과 유머 효과

광고 크리에이티브와 Visual Pun

광고 디자인에서의 Visual Pun 사례

문자적 Pun

암시적 Pun

비교적 Pun
본문내용
Pun = 언어유희, 말장난
Visual Pun 언어이면서도
시각언어처럼 작용하는 경우

광고communication과 visual pun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많이 사용
유머 효과와 디자인 개발에 효과적


Creative를 통한 감정적 소구가 중요해짐
유머
설득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
광고에 대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
제품에 대한 구매의도 형성에 영향

visual pun 2. 암시적 pun

하나의 주된 심벌 을 선택,
본래의 심벌의 의미와
심벌의 의미로부터 나오는
연상작용으로
다양한 의미를 부여하거나
또는 두 개 이상의 심벌로
동시에 여러
의미를 암시하는
새로운 하나의 심벌을
만드는 것이다.

-> 암시적 pun을 알아내는 과정의 즐거움을 부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경영] 유머 소구 광고의 소비자 반응
  • 광고물을 피험자에게 보여주고 이를 인지분석한 결과, 다음의 8가지 유머형태가 있음을 발견했다. 즉, 일반적인 상식(general knowledge),궤변(sophitication),예민함(sensitivity), 단순함(simplicity), 시각화(visualization), 약삭 빠름(cuteness), 각색(staging), 추상적인 수식(abstraction)인데 이중에서 일반적인 상식이 전문지식을 요하지 않음으로 가장 유머러스하다고 지적하였다. 일반적으로, 유머 광고란 자극적 속성의 관점에서 유머를 개념화 하는 방법으로, 광고 소구에

  • 수사(수사학,수사법)개념,유형,특징, 수사(수사학,수사법)와 수사학적 비평, 수사(수사학,수사법)와 수사학적 공간, 수사(수사학,수사법)와 광고
  • 광고의 이미지 기호의 수사학은 광고에 등장하는 시각적인 이미지들 간의 관계를 통합적 차원에서 분석하는 것으로서 메사리스에 따르면 이 관계는 인과, 대조, 유추, 일반화 등의 명제로 유형화되어 나타난다. 1) 인과공익광고와 이에 연관된 이미지 혹은 상황이 병치되어 나타나는 경우를 의미하는데, 이들 표현이나 이미지에는 광고되어진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 ꡐ변화된ꡑ 상태, 라이프스타일 혹은 분위기를 표현하는 명제가 전제되어

  • 마르셀 뒤샹예술의 특성연구와 작품분석을 통한 현대예술의 고찰 - 다다이즘을 통한 의식전환 및 현대예술에 끼친 영향을 중심으로
  • 나타나는 유명 연예인이나 가공된 식품, 생활 속에서 순환하고 있는 상품들은 복제와 반복이라는 형식을 띠고 표현되었다. 그는 이러한 이미지의 복제, 반복과정을 통해서 특수한 것을 보편화시키고 , 보편된 것을 특수한 것으로 전이 시키려 하였다. 이러한 가공화된 상품들의 차용은 자체가 레디메이드적인 요소의 변형된 형태라고 해석할 수 있다. 리히텐슈타인은 대중과 친숙한 만화 이미지를 작품에 도입하였다. 그는 만화를 연속된 이야기 꺼리

  • 광고학(기말) 레포트
  • 속으로 (글과 컴퓨터 한글2002)② 간접적 헤드라인 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하게 해서 적극적으로 바디카피를 읽게 하는 방법. 중의법을 사용으로 관심을 높이는 방법. 주로 노출의 정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런칭광고에 많이 나타나는 티저(teaser) 형식의 헤드라인도 여기에 속한다. 매직엔 광고-TV님 죄송합니다 (KTF 매직앤)-처음 뵙겠습니다 ;이건‘ 나비입니다 (이건창호)-하루 세 번, 예뻐지는 습관 (태평양 새록티)③뉴스성 헤

  • [포스터 디자인의 이해 & 포스터 감상 교육법 연구] 포스터 디자인의 이해 & 포스터 감상 교육법 연구
  • 이용한 포스터디자인의 표현기법에 관한 연구강현응 저 | 한양대 대학원 발행, 시각디자인 전공포스터디자인에 있어서 Visual Pun의 발상법(Ideation)연구 林和辰 저 | 淑明女大 大學院 발행, 평면디자인 전공올림픽 포스터디자인의 傾向 연구 최원아 저 | 동원대학 산업기술연구소 발행국내 포스터디자인사와 미래 윤재성 저 | 여수대학교 자연과학연구원 발행중학교 포스터디자인 교육에 관한 연구 송혜정 저 | 숙명여자대학교 발행, 미술교육 전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