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을 참고하여 만4-5세 연령 중 1연령을 선택하여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31 / 2019.12.3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을 참고하여 만4-5세 연령 중 1연령을 선택하여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동극의 개념
2. 만5세를 위한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동극 활동은 유아가 동화의 내용을 중심으로 상징적인 사고를 발휘하여 물체나 상황을 모방 재연하는 활동이다. 학자들은 동극 활동을 유아들이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데 있어 교사의 지도에 따라 연극이라는 매체를 활용하는 비형식적인 활동이라 보았고, 특히 공연 행위에 목적을 두지 않고 오히려 유아 자신의 창의적 상상력을 자유로이 표현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하였다.
.
.
Ⅱ 본론
1. 동극의 개념
동화와 관련된 확장 활동의 하나인 동극활동은 교사가 들려주는 동화의 내용을 중심으로 동화에 나오는 주인공의 역할을 유아들이 분담하고 이야기에 적합한 환경을 구성하여 극화하는 활동이다. 동극은 적절한 동화를 선택하여 읽어 주거나 유아들이 꾸민 동화를 읽어주는 것, 배역 정하기, 소품 만들기, 동극 하기, 평가하기 등 다양한 교육활동이 접목될 수 있는 통합접근적인 교육수단이다.
- 참고문헌
-
- 송옥진, “동극 프로젝트를 통한 유아의 의사소통능력 함양”, 대구교대, 2017
- 김향순, “동화 들려주기 후 동극 활동이 유아의 언어 이해력에 미치는 영향”, 공주대, 2009
- 오혜정, “인성동화를 활용한 동극활동이 만5세 유아의 배려행동과 또래 간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 총신대, 2017
- 샬럿 미들턴, “크리스토퍼의 특별한 자전거”, 키즈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의하시오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 발효식품(발효와장류, 간장, 메주고르는법, 재래식된장, 청국장, 고추장, 장류의발효미생물) 발표, PPT, 파워포인트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Sister CallistaRoy
- 해결중심모델(이론,실제사례적용,해결중심적접근,상담내용) 보고서
- 조직행위론_ 나는 누구인가
- 자원봉사 모집의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각 유형에 대한 예시를 지시하시오 또한 자신이 자원봉사관리자라면 어떠한 모집유형을 활용할 것인지, 그에 대한 근거와 함께 제시하시오
- 국가에 존재하는 사회적 불평등을 1)구조기능주의 2)갈등주의 3) 상호작용주의에 준하여 사회학이론에의 입장에서 분석하고, 본인의 생각은 어떤 이론이 타당한지를 기술
- 청소년기 성장의 특성과 양질의 음악의 필요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