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정보를 수집, 저장, 관리,유통하는 기업에게 어떤 윤리적인 의무를 부과해야 할 것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6 / 2020.01.0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은제 레포트 자료입니다 참고하시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본문내용
경영통계학은 통계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경영에 관계된 자료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가공 처리하는 과정에서 응용을 하는 통계학 학문의 일부 분야로서 경영에 관련된 자료들 위주로 가공 및 정보처리를 하는데 사용되는 실용적이고도 응용적인 학문의 분야이다.

그렇다면 이런 경영통계학 분야에서 경영학의 핵심 주제인 기업운영을 통한 이윤추구를 위해 관련된 고객의 정보를 처리하는 단계 수집, 저장, 관리, 유통하는 것은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에 대해 냉정하게 생각해볼 필요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 정보를 수집, 저장, 관리, 유통하는 기업에게 어떤 윤리적인 의무를 부과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고객 정보를 수집, 저장, 관리, 유통하는 기업에게 어떤 윤리적인 의무를 부과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본 문 1. 서론 고객 정보를 수집, 저장, 관리, 유통하는 기업들은 많은 사람들의 개인 정보와 데이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고객들의 민감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윤리적으로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기업들은 고객 정보를 수집할 때 합법

  • 사이버 범죄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 정보의 침해 등을 의미한다.셋째, 문화적 역기능은 게임과 도박중독 등 사회문화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것들과 기계생활의 몰입에서 오는 비인간화와 세대 및 계층간 정보격차 등에서 오는 문화격차를 의미한다.넷째, 윤리적 역기능은 정보통신망을 통한 음란물의 유포나 사이버폭력, 사이버범죄 등을 의미한다.따라서 이러한 역기능에 대해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할 경우에 사회 전반에 걸쳐 심각한 위기의 국면을 맞이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여기

  • 고객 정보를 수집, 저장, 관리, 유통하는 기업에게 어떤 윤리적인 의무를 부과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고객 정보를 수집, 저장, 관리, 유통하는 기업에게 어떤 윤리적인 의무를 부과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내용오늘날 두 산업 모두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통찰력을 추출하고 이를 활용해 기업이 원하는 전략적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잊혀질 때마다 한 번씩 대규모 정보유출이 발생하는 등 정보를 제대로 관리해야 할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 특

  • 애플의 오픈이노베이션 경영전략
  • 기업으로 ‘애플’의 오픈이노베이션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글로벌 경제의 복잡계 사회에서는 최고의 생산시스템, 최고의 제품, 최고의 회사도 없으며 어떤 고객을 어떻게 상대하느냐에 따라서 기업의 생존여부가 결정된다. 최고가 되기 위한 경쟁에서 ‘독창성을 갖기 위한 경쟁’으로 게임의 규칙이 바뀌고 있는 것이다.1. 지식재산(IP)의 진화경제학적 측면다윈(Charles Robert Darwin, 1809-1882)5)은 진화론을 통해서 “인간은자신의 이

  • [정보사회와 디지털문화 공통] 최근 우리 사회에서는 신용카드사에서의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해 큰 논란이 빚어진 바 있다.
  • 정보의 오남용과 부당한 공개를 방지함으로써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를 말한다. 즉, 개인정보보호제도란 개인의 인권보장이란 관점에서 모든 공공부문 및 민간부문에 대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부당한 수집저장이용유지관리개시제공을 하지 못하도록 규제하는 한편 정보주체에 대해서는 자기에 대한 정보를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권리인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부여함으로써 부당하게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개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