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긍정적 기능과 부정적 기능을 설명하고, 광고가 소비자에게 정말 필요한 활동인가를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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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광고의 긍정적 기능
2. 광고의 부정적 기능
3. 광고는 소비자에게 필요한 것인가?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본론
1. 광고의 긍정적 기능
가. 경제적 측면
광고를 접한 소비자는 제품에 대한 구매욕구를 가지게 되고, 이는 결국 대량소비를 실현하는데 영향을 미치게 된다. 대량소비는 국가경제 뿐만 아니라 세계경제 성장 및 안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광고는 경제적 측면에서 긍정적 기능이 있다고 할 것이다.

나. 마케팅적 측면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은 구매활동에 있어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게 되고, 이는 궁극적으로 소비자의 올바른 구매활동 정립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또한 현대사회 기업에서는 광고를 통해 자사 제품의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는데, 이는 광고가 마케팅 측면에서 자사 제품의 인지도 향상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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