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한류문화의 순기능과 역기능을 세계에서 바라보는 우리나라의 인식 측면에서 논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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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방송콘텐츠

* 방송콘텐츠 수출: ‘08년 1억 7,134만 달러 → ‘10년 2억 2,863만 달러(33.4% 증가
* 일본에서 한국드라마 다수 방영(‘10년 101작품)
* 음악콘텐츠 수출: ‘08년 1,646만 달러 → ‘10년 8,326만 달러(405% 증가)
* ‘11년 SM, YG, JYP 유튜브 전 세계 조회수 총 23억 건(’04년 대비 10배 증가)

이렇게 SM,YG 등 대형 엔터테인먼트에서 방송적인 콘텐츠를 수출량이 어마어마 한데 한류 열풍이 부는곳을 한류 성숙지역이라고 하는데 이 지역에서부터 외래 관광객이 정말 어마무시하게 지속적으로 증가를 하고 있다.

또한 한류콘텐츠를 한구관광 홍보와 마케팅에 적절히 활용을 해서 관광수입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친 결과를 내고 있는 방송콘텐츠 문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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