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미션(사명), 비전의 의의 및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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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조직원 동기유발 비전제시
기업 사명은 기업장래에 대한 비전을 제공해야 한다.
마케팅환경의 변화로 과거 기업사명이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데 공헌하지 못한다면 그 기업명은 새로운 기업비전이 포함되도록 재정립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기업사명은 수시로 변경되서는 안되지만 그것이 신뢰성을 잃거나 전략수립에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지 못한다면 새롭게 정의되어야 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이다.
기업사명이 너무 광범위하게 정의된다면 마케팅노력에 대한 부분이 흐려질 수 있는 위험도 존재한다. 따라서 기업의 최고 경영자는 우리가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우리 고객은 누구인지, 우리 사업이 고객들에게 어떠한 가치를 제공하는지, 우리 사업이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지 등과 같은 근본적인 문제를 끊임없이 제기하고 기업사명이 이들을 명확하게 반영하고 있는지에 대해 항상 검토해야 한다.
참고문헌
중소기업뉴스
기업홈페이지 - DHL, 스타벅스, 삼성, 삼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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