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의 기본 개념과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기업의 이해관계자인 경쟁업자, 고객, 은행과의 정보기술 활용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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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e-비즈니스의 구성은 크게 기업외부의 네트워크와 이를 내부적인 관리체계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1) 기업 외부네트워크
우선 기업외부의 네트워크는 고객과 공급자 또는 거래 파트너들 간의 관계입니다. 이들의 관계는 전자시장(e-Marketplace)에서 일어날 수 있는데, 전자상거래의 거래 유형으로 보았을 때 기업 간 거래와 기업-고객 거래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기업 간 거래의 경우 공급자와 구매자가 일대 일의 대응관계를 맺는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하나의 공급자에 여러 구매자 공급자 중심의 마켓플레이스 또는 하나의 구매자에 여러 공급자가 대응되는 구매자 중심의 e-마켓플레이스 또는 여러 공급자와 구매자가 제 삼의 기관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모여 거래를 하는 e-허브 또는 중개형 e-마켓플레이스를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 상거래 유형에서와 같이 상품을 전시하여 놓고 이를 판매하는 일반적인 쇼핑몰이 있을 수도 있지만 공동구매나 경매와 같이 기존 거래에서는 비용과 시간문제를 구현하기 힘들었던 거래유형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e-비즈니스개론 - 이동훈, 정일,[2003]
e-비즈니스개론 - 오상영, 홍릉과학출판사,[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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