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을 위한 인성교육의 이해와 실제) 인성교육의 실패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0 / 2019.12.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학생을 위한 인성교육의 이해와 실제) 인성교육의 실패원인에 대하여 서술한 후에 개선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성교육의 개념
2. 인성교육의 실패원인
3. 인성교육의 개선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성교육의 실패원인

Ⅰ. 서론
급격한 산업화에 의한 물질 만능주의, 상업적 대중매체와 유해환경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청소년의 비행과 탈선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 학교폭력은 물론 청소년의 자살?우울?정신건강, 청소년의 낮은 행복지수, 청소년의 범죄?일탈 등이 신문과 뉴스를 통하여 보도되면서, 청소년 인성에 대한 사회적 우려는 날로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우려는 사회적 쟁점이 되고 이에 정부가 청소년인성교육을 활성화하려는 다양한 정책들을 시도하고 있으며 다. 인성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크게 증가하여 인성교육에 관한 다방면에서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인성교육의 필요성에 근본적으로 동의하면서도 인성교육의 방향 및 진행과정에 대한 우려 때문에 인성교육의 열풍을 경계하는 목소리도 있다. 교육의 목표가 바람직한 인간교육이라는 점에서
참고문헌
한국인성감성교육학회 저, 인성?감성교육, 한국인성감성교육학회, 2018
이윤정, 최경은 저,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한 의생활영역의 창의?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실과교육학회, 2013
최미정 저,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교사교육 모형 개발,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0
최준환 외 저, 인성교육의 문제점 및 창의?인성교육의 이론적 고찰, 창의력교육연구, 2009
강선보 외 6명 저, 21세기 인성교육의 방향설정을 위한 이론적 기초 연구, 고려대학교교육문제연구소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입시제도 레포트
  • 원인은 무엇인가? 많은 사람들이 백가쟁명식으로 의견을 내고 있다. 그러나 이는 우리 교육의 내적 그리고 외적인 환경전체를 고려하지 않고 부분적이고 피상적인 처방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교육의 문제는 절대로 한 가지 불합리한 원인이나 현상만 보고 단선적으로 접근하여 개선하고자 하면 반드시 실패한다는 점이다. 교육내적인 교육체계 대학입시 교육과정이나 교육환경문제와 아울러 우리가 처해있는 사회적인 환경이나 국민의 의

  • 불안과 무기력함의 학교, 그때의 기억으로 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기 - 학교 2013과 자기기술기를 매개의 고리로
  • 교육’ 하나에 초점을 두어 이루어지고 있다. 명문대학교를 들어가기 위해 학부모, 학생, 선생으로 이루어진 학교라는 장소는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명문대를 진학하기 위한 수단에 지나지 않게 되었다. 입시 위주의 교육은 학교가 행해야 할 다른 기능들을 등한시 하게 했다. 맹목적으로 이루어지는 성적 위주의 학생 평가와 학교 시스템은 교우 관계, 인성교육, 진로 탐색 등 중요한 면을 놓치게 한다. 이렇게 고인 부분들이 마침내 쌓이고 쌓여 썩

  • 수련생 흥미 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
  • 인성적 발달시킨다.혼란과 스트레스, 매사에 산만하고 쉽게 싫증을 느끼며 도전적인 어린이에게 철저한 예절교육과 무도교육을 통하여 인내심을 길러 준다. (8) 지능을 발달시킨다.성장기 잠자는 뇌 세포를 자극시켜 재생시키므로 지능이 높아지고 판단력과 암기력, 이해력이 뛰어난다.2) 태권도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태권도는 상대방을 제압하기 위한 공격형 투기가 아니라 이성을 지배 할 수 있고, 인격을 도야하기 위한 무도이다. 다른 투기나 스

  • [교육제도]학생 평가 제도를 통하여 본 한국의 인성교육
  • 교육활동으로, 이들과 의미상 중첩되는 부분 이 많다. 인성 교육은 다른 모든 교육의 기본 바탕이 된다.4. 이 같은 상황에서 인성교육의 부재 원인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대안을 찾아보자.가. 인성교육부재 원인1)인성교육부재의 배경(1) 한국교육의 방향 상실과 교육철학의 빈곤우리나라의 교육이 걸어온 지난날을 돌이켜 보면 방향없는 교육이었다는 사실을 누구도 부인하기 어렵다. 한국교육은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데 실패했다. 광복이후 많은

  • [교육학] 새터민 청소년을 위한 사회적응 캠프
  • 이해한다.개인의 합리적이고 올바른 자산의 관리를 캠프의 참여자의 연령에 따라 구분하여 중고등학교 학생의 경우 용돈의 합리적인 소비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대학생 이상의 경우 예금통장이나 청약통장 등의 자산의 합리적인 운영 등을 교육한다.자산을 부동산, 동산, 금융 등으로 나누어 각각의 구별 기준, 운영 시스템 등을 실제 사례를 통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여 캠프 후에 실제로 자신들의 삶 속에 활용할 수 있게 한다.교육과정의 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