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P의 성공원리를 설명하고 4가지 원리 중 래포형성 방법의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자신의 경험과 연결하여 기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01 / 2019.12.0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NLP의 성공원리를 설명하고 4가지 원리 중 래포형성 방법의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자신의 경험과 연결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NLP 개념
2. NLP의 4가지 성공원리
3. 본인의 경험과 연결한 래포형성 방법의 구체적인 실천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NLP란 무엇인가? Neuro-Linguistic Programming의 약자이며 신경-언어 프로그래밍이라고 번역한다. 첫째, N은 신경, 즉 뇌의 움직임, 신경계를 말한다. 우리가 느끼고 생각하는 모든 것이 오감의 감각기관을 통해 이루어지고 뇌에 저장된다는 것이다. 둘째, L은 언어이다. 여기서 말하는 언어란 말로 표현되어지는 언어뿐만 아니라 표정, 동작, 자세, 호흡, 목소리 톤과 같은 비언어까지 포함된다. 마지막으로 P는 프로그램이다.
참고문헌
- 이영자, “유아언어교육”, 양서원, 1994
- 송주연, “유아언어평가도구 개발을 위한 탐색”, 유아교육학회지, 2010
- 이차숙, “유아 언어 평가 루브릭 개발 연구”,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포트) 사회복지실천을 기술하는데 있어서 위기개입모델의 사례개입과정을 설명하시오
  • 중적인 원조보다 효과적인 경우가 자주 있다. 하지만, 위기상황에서 부적절하고 부적응적 행동유형을 학습하면 앞으로의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하는 능력이 손상될 수 있다. 위기개입모델은 본질적으로 위기에 처한 클라이언트에게 정신적으로 위기에 처해 있는 상황에 대하여 근본적인 치료 방안을 찾고, 이를 도와주는 것을 핵심이 되어야 한다. 김기태외, 사회복지실천론, 양서원 서진환외, 현대사회복지실천이론, 나남출판사 양경옥

  • [상담심리] 현실요법과 선택이론
  • 구체적으로 변화시킨다면 나머지 바퀴도 자동적으로 따라오게 된다는 것이다. 즉, 적극적인 활동에 많이 관여할 수록 좋은 감정과 유쾌한 생각, 그리고 더 좋은 생리적인 편안함이 수반될 것이라는 것이다. 때문에 현실적 상담에서는 개인의 행동변화는 활동하기에서부터, 그리고 개인의 환경변화는 그의 환경이나 타인의 행동을 변화시키기 보다 변화를 원하는 자신의 활동하기에서 출발하는 것이 훨씬 더 현실적이라고 본다. 그리고 전체행동 중의

  • 리더십 교육 현황
  •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방법을 다루고, 즉각적이고 강력한 적용효과를 나타내며, 실생활이나 업무에 쉽게 적용하고 새로운 환경이나 목표에 응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는 점이다. 2. NLP에서 다루는 내용 및 핵심기초원리NLP는 탁월성, 즉 성공을 이끌어내는 공식을 발견하기 위해, 인생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연구한다. 또 그들을 벤치마킹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모델링이라는 독특한 방법을 제공한다접근법도 단계적이다. 예를 들면, 첫째 자신이 하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중시, 권위주의적 통제를 배격, 민주주의 교육원리․신교육 운동․아동중심 교육의 원리를 제공3)교육학의 성립①교육학이란 교육의 다양한 현상을 기술․설명․예언․통제하여 그 성과를 체계화한 하나의 과학체계②칸트: 대학에서 최초로 교육학 강의를 개설, 교육가능설 주장(인간은 교육을 필요로하며, 교육에 의해 인간이 됨)③헤르바르트: 교육학의 아버지, 목적은 윤리학․방법은 심리학에서 구하면서 교육학을 하나의 독립된학문으로 출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핵심키워드 정리 - 교육학
  • 형성 (자유의사에 따라 자신의 운명을 결정 짓고 책임질 수 o)-교육내용 : 삶과 죽음의 체험 : 삶의 의미를 경험하고 반성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간접적 경험의 기회를 제공-교육 방법 : 비연속적 교육에 의한 비약적 성장을 강조. 교사와 학생간의 인격적 만남, 학생의 개성 존중 등으로 통찰에 의한 변화를 강조2-2.포스트모더니즘 교육철학★★-포스트모더니즘 : 인간과 사회에 대한 기존의 모든 이론체제나 사고체제에 있어서 그것이 갖는 객관적 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