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 프로그램 중 일상생활 영역의 교육목적과 의의를 정리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01 / 2019.11.01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몬테소리 프로그램 중 일상생활 영역의 교육목적과 의의를 정리하고
1. 대소근육을 위한 활동의 실제
2. 자신에 대한 배려 활동의 실제
3. 환경에 대한 배려에 대한 실제
예시 각각 2가지씩 (총6가지)를 정리한뒤 0-2세 표준보육과정 어떤영역과 연계하여 수업을 전개할수 있는지 몇 수준에서 가능한지 연관지어 정리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몬테소리 프로그램 중 일상생활 영역
1) 일상생활 영역
2) 일상생활 영역의 교육목적
3) 일상생활 영역의 의의
2. 몬테소리 프로그램 중 일상생활 영역의 실제
1) 대소근육을 위한 활동의 실제(2가지 예시)
2) 자신에 대한 배려 활동의 실제(2가지 예시)
3) 환경에 대한 배려에 대한 실제(2가지 예시)
3. 몬테소리 프로그램 중 일상영역과 0-2세 표준보육과정 영역과 연계수업
1) 대소근육을 위한 활동과 연계수업
2) 자신에 대한 배려 활동과 연계수업
3) 환경에 대한 배려와 연계수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몬테소리 프로그램 중 일상생활 영역의 교육목적과 의의를 정리하고
1. 대소근육을 위한 활동의 실제
2. 자신에 대한 배려 활동의 실제
3. 환경에 대한 배려에 대한 실제
예시 각각 2가지씩 (총6가지)을 정리한 뒤 0-2세 표준보육과정 어떤 영역과 연계하여 수업을 전개할 수 있는지 몇 수준에서 가능한지 연관 지어 정리하세요.
Ⅰ. 서론
몬테소리프로그램은 이탈리아의 여의사였던 마리아 몬테소리의 이론에 기초한 프로그램이다. 몬테소리의 교육철학은‘삶을 살아가는 것을 돕는 교육’으로 유아기 자체가 자주적 실제로서 존재한다는 점과 유아가 스스로 자아를 형성해 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런 바탕에서 몬테소리는 아동 개별성을 존중하면서 이를 토대로 아동 인지발달에 대한 확고한 이론적 입장을 제시하였다. 이후 자신의 교육적 경험을 바탕으로 몬테소리교육법을 전파하였다.
- 참고문헌
-
김현자, 서지영, 조미영 외 1명 저, 보육과정, 어가, 2019
실비 데스클레브 저 안광순 역, 자존감을 높이는 엄마표 몬테소리 놀이, 유아이북스, 2019
김지은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7
서영숙, 서혜전, 정영희 외 5명 저, 보육과정, 공동체, 2017
실비데스클레브, 노에미 데스클레브 저,안광순 역, 집에서 하는 몬테소리 놀이 150, 유아이북스, 201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