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학교운동 - Community Schoo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지역사회학교운동
Ⅰ. 서론
Ⅱ. 본론
1. 지역사회학교(Community School)의 필요성
2. 우리나라 지역사회학교운동의 전개 과정
3. 지역사회학교운동의 개념 및 성격
Ⅲ. 결론
☞ 참고문헌
《 목 차 》
Ⅰ. 서론
1. 지역사회학교(Community School)의 정의와 필요성
가. 지역사회학교(Community School)의 정의
□정의
: 지역사회학교는 학교가 학생들의 교육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교육적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고 나아가서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지도적인 역할을 하는 개방된 학교.
학교를 지역 주민 및 학부모는 누구나 사용 & 주민들의 요구와 필요에 따라 학교 시설 및 공간을 개방 → 지역사회 주민들이 평생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함(지역사회의 자원 → 학교 교육에 활용)
=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상호 협력하여 교육 문제를 해결하는 개방된 학교
□용어의 일반화
: 지역사회학교란 용어는 미국의 프린트(Flint)시의 지역사회학교 운동이 우리나라에 소개되면서 일반화되었다.
□미국의 지역사회학교의 모형
1. 주민의 향상과 지역사회의 개선에 교육의 힘이 얼마나 큰 것인가를 깨닫고 학교는 주민생활이나 지역사회의 개선을 중요한 목표로 삼아 이와 관련된 많은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