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심리학] 대권후보 4명(박근혜 고건 이명박 정동영) 브랜드컨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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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고건 브랜드컨셉*
1. 상황분석
2. Brand Cocept
3. 결론
-유리관 정치, 고건
*박근혜 브랜드컨셉*
1. 상황분석
2. Brand Cocept
3. 결론
-외유내강 여성정치가, 박근혜
*이명박 브랜드컨셉*
1. 상황분석
2. Brand Cocept
3. 결론
-한국정치의 대들보, 이명박
*정동영 브랜드컨셉*
1. 상황분석
2. Brand Cocept
3.결론
- 쾌도, 정동영

본문내용
1. 상황분석
고건을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대체로 그의 성품이 청렴하며, 능력있는 행정가로서 인정받는다. 하지만 젊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고건이란 브랜드는 아직 다른 사람들에 비해 낯선 존재이다. 몇 개의 타이틀만 가지고 있을 뿐, 정확한 업무능력이나 고건이라는 사람 자체에 대한 믿음은 아직 모자란 상태인 것 같다. 또한 외모에 있어서도 다소 나이가 들어보이는 단점이 있어 그것을 그만의 장점으로 보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2. Brand Cocept
1) Functional Brand Concept
현재 당면한 문제해결, 잠재적인 문제의 방지, 갈등의 해소, 불만스런 상황의 조정 등 제품을 소비함으로써 문제나 불편을 해소하려는 욕구를 기능적 브랜드 컨셉이라 봤을 때, 고건의 기능적 브랜드 컨셉은 깨끗하고 능력있는 행정가이다. 고건을 떠올렸을 때 가장 두드러진 점이 청렴함, 행정가, 능력 있어 보임, 국무총리, 서울시장, 경험 풍부, 최연소 전남 도지사, 총장 출신 교육자 이미지 등 전반적으로 일에 대한 해결력과 행정 업무 수행력 등이 돋보였다. 하루가 멀다하고 터지는 정치가들의 비리문제에 질려버린 사람들, 회의는 뒤로한 채 자신의 사리 채우기에만 바쁜 국회의원들을 보는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똑똑한 행정가라는 측면을 부각시키는 것이 이상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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