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간의 alliance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항공사간의 alliance
최소한의 비용으로 세계적 노선 망을 구축하고 기득권을 확보하며 지역주의를 극복함과 동시에 항공사의 이익 구조를 개선시키는 최선의 방법을 연구하던 끝에 항공사간의 Alliance의 배경이 된 것이다.
항공사간의 alliance
저마다 최대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만만한 상대 항공사와의 제휴를 맺고자 기존의 제휴사와 결별하거나 종전 불편했던 관계의 항공사와 손을 잡는 등 이합집산을 마다하지 않는다. 규모의 경제성을 추구하는 시대 요청에 따라 한 때는 적과 같았던 경쟁 상대를 이제는 미래 번영의 동반자로 맞이하고 있다.
Skyteam 등장
2000년 6월 22일, 아에로멕시코, 에어프랑스, 델타항공, 대한항공의 CEO가 뉴욕에서 모여 세계 최초의 고객중심의 항공사 동맹체 스카이팀™의 결성을 발표하였다. 이로서 스카이팀은 세계 114개국 512개의 행선지를 향해 8,200편의 항공편을 매일 제공하게 되었으며, 다른 어느 항공사 제휴그룹보다도 많은 미국과 유럽 사이의 직항 항공편을 보유하게 되었다.
Skyteam 등장
스카이 팀, 전세계 대상으로 신규 광고 켐패인 펼쳐…
파리, 2002년 4월 11일 -스카이 팀은 4월 15일부터 전 세계 비즈니스 및 소비자 대상 인쇄 매체를 통해 1800만 불에 달하는 최신 광고 켐페인을 전개하였다.
Skyteam의 Concept
‘고객을 보살피는 손’ 은 부드러운 색감과 고요한 풍경을 배경으로하여 스카이 팀의 고객 지향, 인간 중심적인 면모를 강조하고 있다. 이번 광고에 등장하는 ‘손’은 고객이 집으로 돌아가는 지름길을 찾는데 도움을 주고, 편안히 쉴 수 있는 그늘을 제공하며, 휴가를 보낼 적절한 장소로 인도해 주고 있다. 이는 스카이 팀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실질적인 혜택과 가치를 상징하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 항공사를 중심으로 한 자본 참여에 의한 제휴가 활성화되었다. 그러나 서로 다른 국가 항공사에 대한 자본 참여는 항공운송산업이 갖고 있는 양자간(Bilateral) 체제에 의해 활성화되지 못하였다. 따라서 90년대 후반부터는 자본 참여에 의한 제휴는 쇠퇴하고 자본참여가 없는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가 활성화되면서 제휴 그룹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그리고 2000년대에 접어들면서 세계화가 진전되고 세계무역기구(WTO)를 중심으로 한 다자간의 무

  • [노사관계] 아시아나항공 1사 2노조체제 하의 조직내부갈등 및 노사관계 양상 연구
  • 간 퇴직금과 함께 12개월 치 월급을 제공하는 조건- 정규직 6,000여명 중 대부분의 명퇴 대상자가 신청을 하지 않아 소극적인 상시 구조조정 방안을 검토하게 됨.2) 2005년 4월, 현재 시점에서의 노사갈등 분위기∙ 인터뷰 자료- 질문) 사측과 노측에서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사측과 노측과의 현재관계는 어떠한가? 대답) 먼저 항공사라는 직무의 특수성을 알아 두어야 할 것 같다. IMF이후 항공사는 많은 시련이 있었으며 그 후 9.11 테러, SARS, 이라

  • 항공사경영론 얼라이언스 - WINGS(윙스), SKYTEAM(스카이팀)
  • 목 차§ 서 론1. 얼라이언스란 무엇인가? 22. 현재 각 항공사들의 얼라이언스 현황 23. 얼라이언스의 장점 3§ 본 론1. WINGS 4- 제휴의 배경 및 동기 4- Wing(Northwest/KLM) Alliance의 특징 52. SKYTEAM 5- SKYTEAM의 등장 배경과 효과 5- SKYTEAM 개요 6- SKYTEAM 역사 6- SKYTEAM 항공사별 개요 10- Skyteam Alliance 주요 현황 별첨- SKYTEAM의 고객서비스 특징 16- SKYTEAM 장점 16- SKYTEAM 혜택 17- SKYTEAM 전망 19§ 결 론1. 항공사간에 존재하는 얼라이언스의 장․단점 202. 항공사간 제

  • [국제경영론] 국제 항공사 동맹(International Airline Alliances)번역본
  • 항공사들 대부분이 외국 소유에 있었던 개도국들에 대해선 특히 중요시되어 왔다. - 예를 들어 이전의 PanAm은 브라질, 콜롬비아, 멕시코, 파나마, 베네수엘라에서 항공사들을 관리했었다. 각 나라마다 기술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능력을 갖추자마자 그들은 자국의 항공사들을 발전시켜 나갔고, 외국의 소유권을 단절했다.5. 국가들은 안전상의 이유로 그들의 공역을 보호하는데 염려를 해왔다. 런던과 덴버(미국 콜로라도 주의 주도)간의 영국 항공 비행기

  • [국제물류] 인천국제공항의 허브공항 여건 및 추진현황
  • 항공사주의 포기 및 항공자유화(Open-skies) 등 다자간 경쟁시장원리를 채택하는 추세이다. 2) 초국적화(Trans-Nationalism)국가별로 국적항공사 요건에 따른 제약은 있으나, 권역내 단일항공시장(Regional Unique Air Market)으로 항공사의 사업 영역은 국적을 초월하여 확대되었다. 3) 민영화(Privatization)민간의 경영운영상 효율성을 도입하기 위해 항공사 및 공항운영을 민영화하는 추세이다. 4) 항공사간 제휴(Alliance)편명공동사용(Code-sharing) 등 항공사간 제휴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