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장 학교경영 연습 - 개념과 원리,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 8장 학교경영 연습
학교현장실습
목 차
학교경영의 개념과 원리
2. 학교경영의 실제
3. 학교경영의 평가
1. 학교경영의 개념과 원리
학교경영의 개념과 특성
학교의 핵심적인 활동인 교수, 학습활동을 지원
교수, 학습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결정, 계획, 동기유발, 지도성 발휘, 의사소통, 평가하는 활동으로 이루어짐
여러 사람의 노력과 자원이 함께 결합되는 집단적 과정
학교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조장하는 활동이기 때문에 학교의 특성과 긴밀한 관련
1. 학교경영의 개념과 원리
(2) 학교경영의 원리
합목적성의 원리
합법성의 원리
민주성의 원리
자율성의 원리
능률성의 원리
과학성의 원리
지역성의 원리
학교 경영원리란? ‘문화유산과 공중의 공통된 기대에서 이끌어 낸
제 가치의 체계’ 로서 학교경영에 적용해야 할 당위의 기준을 의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사회복지학개론목 차1, 사회복지의 기초 개념2, 사회복지의 역사영국/미국/한국3, 사회복지정책의 정의와 특징4, 사회복지정책 분석틀과 분석 유형5, 사회복지정책의 발달이론6, 사회복지정책의 급여와 전달체계7, 사회복지정책의 전달체계8, 사회보험법의 특성과 원리9, 국민연금법 10, 국민건강보험법11, 산업재해보상보험과 고용보험12, 공공부조제도의 이해13, 사회복지실천의 과정14, 개별사회사업의 이해15, 집단사회사업의 이해16, 사회

  • 코메니우스의 유아교육사상에 대한 기독교적 조명
  • 학교에서의 교육과정과 교수방법(1) 제 1단계: 입문반과 신생아학급 (2) 제 2단계: 젖먹이 학급(3) 제 3단계: 옹알이와 첫 걸음을 시작하는 학급 (4) 제 4단계: 지각사용의 학급 (5) 제 5단계: 도덕성과 경건성의 학급 (6) 제 6단계: 공동적이며, 실제적인 학교로서 어머니 품의 학급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우리가 코메니우스(1592-1670)의 유아교육사상을 바르게 이해하려면 먼저 그의 신학사상(기독교사상)을 잘 알아야 한다. 그 이유는 그의 교육사상은

  • [교육학과, 교육학, 임용] 전태련 함께하는 교육학 합격 마인드맵
  • 원리를 수양 방법으로, 개별화교육, 지행합일설을 비판하고 지행호진설 주장수기(修己), 입지(立志) 강조, ‘성학십도’3) 율곡이이 - 이기일원적 이원관(분석하면 둘이지만, 관계측면에선 하나다), 주기론, 성(誠), 치인(治人), 입지(立志), 지행합일, 교육내용 : 구체적인 내용에서 추상적인 내용「학교모범」, 「격몽요결」, 「성학집요」ꊲ 실학사상과 교육1. 실학사상의 개관2. 실학의 교육 개혁론 개관1) 반계 유형원 학제 (중앙) 방상 -> 사학 ->

  • 성격심리학 이론 모음
  • 제 11장 올포트의 특질이론 10. 제 12장 캐텔의 특질 이론 11. 제 13장 아이젠크의 생물학적 유형론과 성격의 5요인 모델 12. 제 14장 매슬로의 인본주의 심리학 13. 제 15장 로저스의 인간중심 접근 14. 제 16장-1 실존주의적 접근 15. 제 16장-2 의미치료- 빅터 프랭클 16. 제 17장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 17. 제 18장 로토의 사회적 학습이론 18. 제 19장 알버트 반두라의 사회적 인지이론19. 제 20장 켈리의 개인구성개념 이론 20. 제 21장-1 엘리스의 합리적 성

  • 영유아보육프로그램 학자들의 교육내용과 교사의 역할00
  • 제로 하는 교육 예술론은 의지 감정 사고가 통합된 인간으로서의 전인교육이 된다고 하였다. 3) 부모회와 협력하고 원장, 원감, 교사가 평등한 관계에서 의논하고 결정하는 동료협의체의 일원이 되는 교사-발도르프학교는 교사들간의 동료적인 경영체제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완전히 평등하며 교장 교감등 여러 가지 관리직이 없는학교이다. 뿐만 아니라 모든 교사들은 상하계층적 구조가 없는 상태하에서 동일한 월급을 받고 있다. 그리고 동료교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