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 프로그램 열풍 어떻게 볼 것 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 어떻게 볼 것 인가
방송가는 지금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의 전성시대다. 오디션 프로그램의 큰 화제를 모았던 슈퍼스타K 이후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은 케이블 채널을 넘어 지상파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치열한 경쟁을 뚫은 생존자들은 스타가 되었다.
슈퍼스타K 지원자 수만 하더라도 200만 명 정도가 지원을 했다. 이처럼 오디션에 관심이 많아지자 공중파에서도 멘토 제를 차별화로 내세운 MBC 위대한 탄생이 생겨났고 대중가수가 오페라에 도전하는 tvN 오페라스타, SBS 기적의 오디션 연기 경연 프로그램, 기성가수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나는 가수다는 기존 명곡 들을 자기 스타일에 맞게 색다른 편곡을 보여주면서 화제를 낳았고 뿐만 아니라 아나운서 선발 오디션 프로그램까지 생겨나면서 오디션 프로그램의 전성시대를 열고 있다.
이처럼 슈퍼스타K가 흥행에 성공하자 유사 프로그램들은 물론 그동안 주로 가수와 모델에 국한되던 오디션 분야가 탤런트, 아나운서, 오페라, 기자, 요리사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되면서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렇게 방송계에서 오디션 프로그램의 열풍이 일어나자 이러한 열풍 현상에 대해서 우려 하는 시선들도 있다.
나는 이러한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에 대해 개인적 생각으로는 그렇게 우려 할만 한 일은 아니라고 본다.
100분 토론 내용 중 김태원 씨가 했던 말에 너무 공감이 되었다. 너무 보는 음악에 치우쳐 오지 않았나. 듣는 음악이 부족했다. 다양성이 없었다. 정확히 일어나야 할 일이다. 비극으로 끝날지 희극으로 끝날지는 모르지만 반드시 겪어야 할 일이다. 지금 까지 가요계는 한 쪽으로 치우쳤다.
20년간 그리워했던 장면이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행복하게 맞이하고 있다. 오디션 프로그램의 인기, 불가피한 일이다 라고 했다.
우리가 즐겨 듣는 음원 차트 사이트만 봐도 상위권에 올라있는 곡들은 너무 지나치게 아이돌 위주의 곡이다. 들어보면 그 노래가 그 노래 같고 다 비슷 비슷 하고 자연스레 방송 프로 에서도 거의 아이돌이 장악하고 있고 방송사에서도 시청률을 위해서 가장 핫한 아이돌이 섭외 순위 1위로 꼽힌다. 결국은 아이돌 위주의 음악이 주가 되면 듣는 사람들로 하여금 질리게 되고 음반 시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본다.
그래서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에 긍정적인 이유 중 오디션 프로를 통해 예전 곡들이 다시 이슈되고 몰랐던 장르, 가수의 곡들에 많은 관심들을 갖게 되는 점이다.
나는 가수다 라는 프로에서도 마찬가지다. 예전의 주옥같은 잊혀져가는 명곡들을 재해석해서 자기만의 색깔로 부르고 한 장르가 아니라 여러 가지 장르들로 편곡을 해서 부르고 있다. 보고 듣는 시청자 입장에선 색다른 장르들을 접할 수 있어 매우 긍정적이라 본다.
신해철씨 가 지적하신 문제 현재 오디션 프로그램은 다 보컬 가수 오디션이다. 내 생각 또한 그렇다.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이 문제가 되는 것 보단 너무 가수 보컬 위주의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다수라는 게 문제라 본다. 여러 파트의 사람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줬으면 한다. 한 파트에 몰려서 하기 보단 다양한 파트의 오디션 내용이 다양화가 되었으면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교육] 청소년과 온라인게임
  • 볼 때 온라인 게임의 정의도 기술 진보에 따라 진화해 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 분류방법 또한 온라인 게임을 바라보는 측면에서 다양하게 정의될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게임전문상담사 양성프로그램개발, 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5, 15p2. 온라인 게임의 역사(1969년 ~ 현재)온라인게임의 역사가 짧을 것 같지만 예상외로 오래되었다.1) 1969년~1979년온라인 게임의 역사의 출발점은 일리노이 대학에서 1961년에 도입한 일명 플라토 (PLATO, Progrmmed Logic for Automat

  • 엔터테인먼트산업의 동향 분석
  • 것이다. 이런 것들을 볼 때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와 특성을 잘 살려야 하지만 과연 그것만으로 아시아 지역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어필 할 수 있겠느냐라는 것이다. 우리가 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이 바로 소비자들의 행동 분석이다. 소비자들이 무엇을 원하고 어떤 취향을 가졌는지에 대해서 잘 파악해야 우리 상품의 대한 올바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것이다. 이렇듯이 각 어느 나라와 국가의 문화와 특성에 맞춰 적절히

  • [공연감상문] Miles Davis와 Elvin Jones, Phil Yoon Group을 중심으로
  • 볼 애덜리를 위해서 만든 곡이다. 실제, 애덜리는 Portrait of Canonball (1958)라는 앨범에서 이 곡을 연주하고 있는데, 차마 들어주지 못할 정도로, 따분하고 지루하게 연주하고 있어, 이 곡이 정말 Nardis인가하고 의심이 들 정도이다. 이 앨범에서의 연주자들의 면면들을 살펴보면, 그야말로 A급 연주자들(베이스에는 샘 존스, 드럼에는 필리 죠 존스, 그리고 트럼펫 연주는 블루 미첼이 하고 있다)이 모여 있는데도 불구하고, 폐판이 된 것은 바로 이 Nardis를 엉

  • [리얼리티프로그램] 언론과 대중문화 `리얼리티 프로그램`
  • 프로그램들이 영화 와 동일한 포맷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리얼리티 프로그램들이 계속해서 변화하는 과정에서 에 근접해 보이는 포맷을 가진 프로그램들이 점차 제작되고 있다. 그리고 이런 프로그램들은 를 보며 제기했던 문제점들인 인간의 관음증과 그 대상의 사생활 침해라는 측면, 그리고 현실과 가상(현실의 재구성)이라는 측면 등을 볼 때 일맥상통하는 부분

  • [대중문화] 리얼리티프로그램과 미드(미국드라마)
  • 프로그램, 그리고 전형적인 드라마 프로그램 등과 자주 혼동되기도 한다. 단순히 사실에 근거한 프로그램이라는 단순한 광의의 정의에서부터 고도로 복합적인 요소를 고려하는 협의의 정의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특정한 프로그램을 유형화하는데 있어서는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의 소재, 제작과정 및 장비, 단위아이템의 형식, 그리고 프로그램의 구성요소 등 네 가지 요소가 고려되어야 할 것이다.이와 같은 기준에서 볼 때 리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