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실천하는 학교폭력 예방 가정통신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16 / 2024.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가정에서 실천하는 학교폭력 예방 가정통신문
본문내용
1. 다른 아이들의 괴롭힘에 대한 피해를 자주 말한다.
2. 갑자기 학교에 가기 싫어하고 학교를 그만두거나 전학 가고 싶어한다.
3. 현장학습 및 체육대회 등 행사 참석을 싫어한다.
4. 학교에 가거나 집에 올 때 엉뚱한 길을 택한다.
5. 집에 돌아오면 피곤한 듯 주저앉는다.
6. 부모와 눈을 잘 마주치지 않고 피한다.
7. 자기 방에 틀어박혀 있는 시간이 많다.
8. 전보다 용돈을 더 달라고 요구하며 훔치기도 한다.
9. 잘 때 식은땀을 흘리면서 잠꼬대나 앓는 소리를 한다.
10. 몸에 상처나 멍이 들어있다.
11. 옷이 더럽혀 있거나 찢겨져 있는 경우가 많다.
12. 전화를 받고 갑자기 외출하는 경우가 많다.
13. 같이 어울리는 친구가 거의 없다.
14. 학용품이나 소지품이 자주 없어지거나 망가진다.
15. 노트나 가방, 책 등에 심리적 불안을 암시하는 낙서가 많이 쓰여 있다.
16. 작은 일에도 깜짝깜짝 놀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사의 업무와 가정과 교사의 전문성
  • 예방 접종 - 접종일의 결석자 처리, 전염병 발생 예방 및 사후 처리교장의 역할① 학생교육 및 생활지도 ② 학교교육방향 결정 ③ 교사지도 및 교내장학 ④ 시설관리 및 유지 및 보수 ⑤ 예산 편성 및 집행절차 숙지 ⑥ 교내 인사 및 부서상호간 업무조정 ⑦ 구성원들 간의 갈등해소 및 인적 유대관계 구축 ⑧ 학부모 지도 및 교육 3. 승진 승진 평정점의 내용(200점 만점) 구분배점내용1.경력 평정70점경력평정기간:22년(기본경력17년+초과경력5

  • 학교간호과정을 적용한 보건교육안
  • 학교 현상객관적 자료흡연- 전 학년 흡연 실태 조사 설문지 결과,1학년 학생의 35%, 2학년 학생의 40%, 3학년 학생의 42%가 흡연을 경험했다고 응답했다.- 전 학년 흡연 실태 조사 설문지 결과, 흡연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 1) 목표설정 - 일반적 목표 : 호산고등학교 학생들의 흡연율이 3월 39%에서 7월 30%로 감소할 것이다.- 구체적 목표‧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에 관한 보건교육을 실시한다.‧ 흡연의 유해성에 대해 경각시킬 수 있는 가정통신문을

  •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대책방안
  • 가정, 학교에서 내몰린 학생들은 인정의 욕구가 강해 심리적으로 보상행동을 받기 위해 서클에 가입하고 그 조직에 남아 있기 위해 폭력행위 등 조직의 생리를 물아 야기하고 있어 불량서클을 해체하고 재조직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셋째로, 학교사회사업의 도입이 이루어져야 한다. 학교사회사업을 도입하는 데에는 교육부의 제한적인 예산과 폐쇄성을 극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교육재정의 열악한 상황을 충분히 고려한다 하더라도 학교폭력으

  • [사회복지]학교사회복지
  • 가정통신문을 받는 아이를 고려하지 않는 독촉장은 옳지 않다.학교사회복지란?교육제도 내에서 실시되는 학생복지활동의 한 분야로서 사회사업의 원리와 방법을 활용하여 심리적 사회적,경제적,정신적,신체적 문제들과 다양한 학교 부적응 문제들을 예방,치료함으로써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문적인 활동학교가 자신에게 주어진 학교교육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학교체계에 사회복지실천방법론을 적용하는 것학교사회복지는 교육목적

  • [학교폭력의 이론과 실제 공통] 1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2 국내 학~
  • 방통대 유아교육과 2학년 학교폭력의 이론과 실제 공통 1.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2.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학교폭력의 개념1) 정의2) 특징2.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 분석1) 학교폭력의 원인 분석(1) 개인 심리적 요인(2) 가정적 요인(3) 학교 환경적 요인(4) 사회적 요인2) 학교폭력의 결과 분석(1) 학교폭력의 피해실태 분석(2) 학교폭력의 가해실태 분석 3) 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