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관찰일지 3-8월 만 1세 13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10 / 2024.04.10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학기 3-8월 영유아관찰일지 입니다
- 본문내용
-
기본생활
0/0
늘 교사의 도움으로 정리정돈이 되곤 했는데 점점 교사의 도움이 없어도 스스로 정리하고 활동하는 모습이 보여지고 있다. 교실에서 지켜야 할 규칙이나 약속들을 잘 알고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며 즐거운 어린이집 생활을 하고 있다.
신체운동
0/0
비닐 봉투 위에 엉덩이를 대고 앉는다. 교사가 출발한다고 하며 꽉 잡으라고 이야기해주고 천천히 민다. 소리를 지르며“ 무서워”라고 말한다. 천천히 움직이는데 “선생님 조금만 더 빨리 해주세요”라고 말한다. 친구들이 스스로 타보자고 하자 은별이가 비닐 봉투에 앉아서 빠른 속도로 앞으로 나아간다. 타고 있는 다른 친구에게 “나 따라와”하며 함께 엉덩이로 밀어서 앞으로 나아간다.
의사소통
0/0
돋보기를 꺼내 눈에 가까이 대고는 여러 교구장을 살핀다. 교사가 ʻʻ00가 돋보기로 관찰하고 있구나. 눈 가까이 말고 놀잇감 가까이 대면 더 크게 보일 거예요.ʼʼ라고 말하자 놀잇감 가까이 돋보기를 댄다. 교사에게 ʻʻ선생님, 여기 제 이름이 있어요.ʼʼ라고 말하며 검지로 이름을 가리킨다. 교사가 ʻʻ여기 00이름이 있네. 한 번 읽어볼까요?ʼʼ라고 묻자 검지로 글자를 가리키며 한 글자씩 읽는다.
사회관계
0/0
친구가 갖고 있는 친구의 물건이 마음에 드는지 친구에게 ‘나 이거 가지면 안돼?’ 라고 묻는다. 친구가 ‘안돼~’ 라고 대답하자 칫 하고서 말하며 토라진다. 교사가 친구의 물건에 대해 상호작용해주자 친구에게 다시 다가가 ‘나랑 같이 놀자’ 라고 말하며 친구와 놀이를 한다.
예술경험
0/0
종이컵 두 개를 가지고 책상위에 앉는다. 친구들이 종이컵을 꾸미는 모습을 보며 줄 골판지를 들고 친구와 똑같이 만들려고 한다. 감싸는데 자꾸 풀어지고 풀어져서 목공용풀을 가지고 와서 풀을 발라서 고정시킨다. 친구에게 “어떻게 했어?”하고 물으며 친구와 똑같이 따라서 종이컵에 꾸민다. “목공용풀이 잘 안나와요”라고 하여 목공용풀을 잘 나오게 해주었더니 골판지 줄을에 묻혀서 만들어나간다.
자연탐구
0/0
나뭇잎을 들어 바라보더니 **에게 “ 여기 나뭇잎에 줄이 있어.”라고 말하며 보여준다. 돋보기로 나뭇잎을 살펴보다가 돋보기 손잡이로 나뭇잎을 두드린다. 교사가 “00가 나뭇잎을 찧었더니 물이 생겼네?”라고 묻자 00가 “즙 나왔어요. 나무즙이요.”라고 대답하고는 손으로 나뭇잎 즙을 만진다. **이에게 보여주며 “여기 초록색 즙 나왔다? 주스 같지?”라고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