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 11명 1학기 3-8월 관찰일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1 / 2024.03.21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학기 관찰기록일지 입니다
본문내용

건강
신체
운동
3/
줄을 서서 손을 씻으려고 물을 틀어 손에 물을 묻히고 비누를 짠다. 비누가 잘 나오지 않자 “선생님 비누가 잘 안나와요” 하고 말한다. 비누를 새걸로 바꿔주자 한번 누르더니 “와 잘나와”하며 손을 구석구석 깨끗하게 씻는다. 비누를 제자리에 예쁘게 정리하고 수건을 바르게 놓아둔다.
의사소통
4/
동물 수수께끼 카드에 관심을 보이고 꺼내든다. 친구에게 동물 수수께기 할 것을 제안하며 함께 하기로 한다. 하지만 수수께끼 글씨는 읽을 수가 없어서 스스로 동물의 모습을 생각하여 질문을 지어내어 친구에게 물어보기를 한다.
사회관계
5/
자유놀이중 옷단추가 풀어지자 단추를 끼우다가 친구에게 끼워달라고 부탁을 하고 친구가 단추를 끼워주자 고마워 라고 말한다. 그리고 놀이중 소리 없이 울어서 이유를 물어보니 말을 하지 않고 울기만 한다. 친구가 옆에서 친구랑 부딪혀서 우는거라고 대신 이야기를 하니 그렇다고 고개를 끄덕이며 의사표현을 하였다.
예술경험
6/
음률영역 활동에 관심을 보인다. 교사가 ‘OO아 악기로 가족을 표현해볼까?’ 라고 물어보자 ‘네!’ 하고 대답한다. 가족을 생각하며 악기를 4가지 골라 꺼내든다. ‘아빠는 북, 엄마는 트라이앵글, 오빠는 핸드벨, 나는 캐스터네츠에요’ 라고 말하며 악기를 번갈아가며 즐겁게 연주 해 본다
자연탐구
7/
돋보기를 뛰어가 큰 나무 앞으로 가서 나무의 껍질을 관찰한다. “어,, 벌레는 없음” 하며 또 다른 나무로 뛰어가서 “여기도 벌레는 없음” 하며 친구들에게 “애들아 따라와, 여기에는 있을 것 같아”하며 친구들과 함께 나무로 가서 관찰한다. 친구가 바닥에 개미가 간다고 하자“벌레를 찾았다”하며 개미를 돋보기로 관찰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찰일지 만5세 21명 1학기 3-8월
  • 만5세 유아 관찰기록담임원장  일지(1학기)관찰기간: 3-8월 이름성별0생년월일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신체운동건강 0/0점심 식사 시간, 식사를 하던 중 옆에 있는 친구가 책상에 반찬을 흘리자 “야 너 여기 흘렸어”라고 말해주며 직접 일어나서 휴지를 가지고 자리로 돌아와 친구에게 “이걸로 닦아서 버려”라고 말하며 휴지를 친구에게 건내며 자리에 앉아 다시 밥을 먹는다.의사소통0/0사인펜 통에서 노란색

  • 유아 관찰일지 1학기 3-8월 관찰 후 작성 만5세 20명
  • 유아 관찰 기록 일지관찰 기간: 1학기 3- 8월 담임원장이름000성별0생년월일년 월 일(만5세)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신체운동0/0친구와 짐 볼을 주고 받기를 한다. 자신의 쪽으로 짐 볼이 오자 짐 볼을 차는데 많이 나가지 않자 손으로 짐 볼을 굴려 전달해 보기도 한다. 손으로 굴려보다가 발로 굴려서 선생님이 손으로 굴려보라고 이야기하자 입을 삐죽거리며 ‘네’ 하고 손으로 굴려본다.의사소통0/0주말 지낸 이야기 나누기

  • 만5세 1학기 3-8월 관찰일지 19명
  • 1학기 만5세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년 3월 ~ 년 8월 담임원장  이름000성별0생년월일년 월 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신체운동건강 0/0공 굴리기 게임을 한다. 순서가 되자 00이 차례가 되어 앞으로 나온다. 교사의 호루라기 신호에 숨을 한번 크게 들이킨다. 그리고 공을 든 팔을 위로 뻗었다가 골대로 힘차게 던져 본다. 공이 들어간 것을 보며 매우 기뻐한다.의사소통0/0그림카드를 보여주면서 “봄날씨는

  • 만5세 관찰일지 1학기 3-8월 10명
  • 1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만5세)관찰기간: 3~ 8월 담임원장이름000성별0생년월일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신체운동건강 0/0역할영역의 의상을 펼쳐 옷걸이를 어깨에 올려놓은 뒤 옷을 여미고 가장 윗부분의 단추를 끼워본다. 잘 끼워지지 않자 단추의 튀어나온 곳과 들어가는 곳의 위치를 반복적으로 살펴보며 넣은 뒤 ‘선생님 제가 이거 단추 끼웠어요’ 라고 말하며 뿌듯해한다.의사소통0/000이는 언어 영역 소파에

  • 만5세 1학기 3-8월 관찰일지 22명
  • 1학기 만5세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년 3월 ~ 년 8월 담임원장  이름000성별0생년월일년 월 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신체운동건강 0/0교사가 탬버린을 두드리자 달리기를 멈추고 제자리에서 두 발을 번갈아가며 뛴다. 교사가 탬버린을 반복하여 두드리자 빠른 속도로 두 발을 번갈아가며 점프한다. 교사가 탬버린을 천천히 두드리자 두 발을 하나씩 들어보인다. 교사가 탬버린을 빠르게 흔들자 “꺄악!”소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