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놀이와 일상 1학기 관찰일지 / 1학기 발달평가 87Pag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28 / 2024.02.28
- 8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4세 놀이와 일상 1학기 관찰일지 / 1학기 발달평가 87Page 분량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지 않지만 관찰내용이 깔끔하고 평가가 매우 구체적입니다!
이 관찰일지가 구매하시는 모든분들께 좋은 참고자료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 본문내용
-
일상생활
주말 지낸 이야기 활동을 한다. 손을 든 OO는 앞에 나오자마자 인사를 한다. “어제 일요일에 놀이터 갔어요. 거기서 OO, OO이 만났어요.”라고 말하며 크게 웃는다. 교사가 놀이터에서 무엇을 했는지 물어보자 “미끄럼틀 타고 좀비 유령 놀이 했어요. 너무 신났어요.”라고 말한다.
일상생활
교사가 끝말잇기에 대해 이야기하자 OO가 “우리 끝말잇기 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OO가 좋아하는 식물부터 먼저 시작할까?”라고 묻자 “저는 벚꽃 좋아해요. 벚꽃이 많아서 예쁘거든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이어 꽃가게라고 하자 OO가 다가와 “가지!”라고 대답한다. OO가 OO에게 “나 가지 쓸 수 있는데. 써볼까?”라고 말하고는 그리기 도구를 가져와 종이에 가지 단어를 써본다.
놀이활동
자유선택 활동으로 미술 활동 시 교사가 활동 시범을 보이며 카네이션을 접을 수 있도록 한다. 세모 모양을 비슷하게 접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3개의 모양을 접을 후 이어서 붙인 후 OO에세 보여주며 순서대로 따라 해볼 것을 제안하자 첫 번째 순서만 기억하여 따라한 뒤 “그 다음이 뭐였더라” 라고 말하며 교사에게 도움을 받아 끝까지 접기를 시도한다. 완성된 꽃을 교사에게 보여주며 “선생님 이것봐요. 꽃이 예쁘게 완성됐어요.” 라고 웃으며 즐거워한다.
놀이활동
“이거는 밀었을 때만 움직이는 것 같아요.” OO가 말한다. “맞아요. 시소는 우리가 움직여 주지 않으면 가만히 멈춰 있지요. 또 다른 놀이기구들은 어떨까요?” 교사의 말에 OO는 미끄럼틀을 손으로 만져본다. 미끄럼틀 옆면을 손바닥으로 민다. 다시 다리를 앞뒤로 넓게 벌리고 두 손으로 미끄럼틀을 밀어본다. “선생님 이건 움직이는 놀이기구가 아니예요. 아무리 밀어도 안움직여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