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도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6)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국기원 고단자 논술(논문)입니다. 참고자료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목차
Ⅰ. 서론 1
Ⅱ. 이론적 배경 1
1. 태권도와 태권도장의 개념적 정의 2
2. 마케팅의 정의와 구성요소 4
Ⅲ. 태권도 도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6
1. 지도자의 역량 강화 6
2.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7
3. 맞춤형 태권도 프로그램 운영 8
Ⅳ. 결론 9
참고문헌
참고문헌
강동호(2010), 태권도장 마케팅 믹스 6P가 등록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국내석사, 24.
유민규(2009), 태권도장 관계마케팅 실행에 따른 품질과 구매의사결정과의 관계,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국내석사, 7-9.
이광래(2007), 태권도 체육관의 효율적 운영에 관한 마케팅 접근 방안, 경원대학교 사회체육대학원, 국내석사, 6, 17.
이혜정(2016), 태권도장 품새지도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한국체육대학교, 12
염관우(2006), 태권도 체육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용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논문, 8.
조계영(2007), 태권도장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경원대학교 경영대학원, 국내석사, 1.
조항용(2015), 태권도장의 교육적·사회적 역할과 의미의 변화,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18.
최정란(2012), 태권도장 서비스품질 요인과 학부모만족, 관계마케팅, 지속의도 및 추천의사에 관한 구조모형, 경희대학교 대학원, 14.
하제형(2003), 태권도 수련시 소비결정권자의 연령별 마케팅 전략, 동아대학교 대학원, 국내석사, 43-4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태권도 도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2)
  • 목차Ⅰ. 서론 1Ⅱ. 본론 21. 태권도의 정의와 태권도 정신 22. 태권도 도장의 마케팅 필요성 3Ⅲ. 태권도 도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51. 차별화 전략-태권도 도장 홈페이지 운영 52. 시장 개발 전략-수련생과의 깊이 있는 관계 형성 63. 다각화 전략-다양한 종목의 병행 7Ⅳ. 결론 9참고문헌 10Ⅰ. 서론태권도는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무예를 바탕으로 창시한 국제공인스포츠로, 손과 발을 주로 사용헤 신체를 강건하게 하고 심신수련을 통

  • 태권도 도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7)
  • ▣ 고단자 심사 논술 표지추천협회응시단제 목태권도 도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응 시 단연 락 처성 명목차Ⅰ. 서론 11. 연구 배경 12. 연구의 목적 23. 선행연구 및 연구방법 33-1. 선행연구 3 3-2. 연구방법 3Ⅱ. 본론 41. 태권도의 교육적 의미 41-1. 신체활동을 통한 심신단련 41-2. 자기방어를 통한 호신무예 52. 학부모의 태권도장 선택 요인 63. 학부모의 태권도장의 만족요인 74. 마케팅전략으로의 돌봄프로그램 도입 9Ⅲ.

  • 수련생흥미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0
  • 도장운영에 있어서 ‘필요한 정답’ 이라고 확언할 수 없지만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사례를 발표하는 것이므로 각 도장의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차용하여 노력한다면 다소의 도움이 될 것이라 여겨진다 효율적인 도장운영을 위한 체계적인 노력은 시대적 요청이며, 종국에는 개개인의 경제활동과도 직결된다는 점에서 대안마련을 위한 논의는 태권도계 전체와 도장태권도 발전을 위해 필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일선의 지도자들은 도장운영을 잘 하기

  • [태권도수련자감소예방 태권도장경영전략] 태권도 수련자 감소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태권도장 경영전략
  • 도장의 역할3. 태권도장의 경영4. 태권도장 경영의 구성요소1) 태권도 지도자2) 시설 및 환경3) 프로그램5. 태권도장 경영의 실제6. 운동지속의 개념과 운동지속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운동지속의 개념2) 운동지속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① 개인적 특성② 스포츠 주관자③ 운동의 상황적 특성7. 태권도의 정의와 본질 8. 태권도의 정신9. 태권도의 가치10. 태권도 수련자 감소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태권도장 경영전략1) 태권도장 마케팅의 강화2

  • 태권도 도장의 경쟁력 강화 방안
  • 태권도장 경영의 실제6. 운동지속의 개념과 운동지속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7. 태권도의 정의와 본질 8. 태권도의 정신9. 태권도의 가치10. 태권도 도장의 경쟁력 강화 방안1) 태권도장 마케팅의 강화2) 태권도 수련연령의 다양화3) 태권도 지도자들의 자질 교육4) 전인완성을 목표로 한 태권도의 내재적인 가치에 대한 지도 중시5) 태권도가 아동 스포츠라는 편견 해소6) 성인 태권도 수련인구 유입을 위한 홍보활동7) 태권도 수련자들을 대상으로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