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학기 관찰일지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118Pag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2 / 2024.02.12
- 10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으로 관찰하였고
표지제외 118Page분량으로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일상생활
점심을 먹은 후, 교사는 OO에게 “선생님이랑 양치하러 갈까요?”라고 말하자 OO는 미소를 보이며 화장실 앞에 앉는다. 교사가 칫솔을 주자 스스로 칫솔질을 시작한다. OO는 양치를 하면서 교사를 보며 미소를 보인다. OO는 교사의 도움을 받아 입을 헹구고 세수를 하자 거울에 손가락을 가리키며 자신의 얼굴을 본다.
놀이활동
실외활동시간이 되어 선생님 손을 잡고 계단을 내려왔다. 신발장 앞에서 신발을 신고 나서 놀이터로 나가서 자동차를 타볼 수 있도록 자동차를 주었다. OO가 기분이 좋은지 미소를 지으면서 자동차를 탑승하는 모습이 보였다. 자동차를 타고 나서 놀이기구를 타고 싶은지 계단에 올라가면서 싱글벙글 옹알이를 하면서 미끄럼틀을 하였다. OO에게 다른 놀이기구를 탈 수 있도록 안내를 해주니 바로 다른 기구를 탑승하는 모습이 보였다. OO에게 놀이기구 명칭에 대해 알려주었고 순서를 지킬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해주었다.
일상생활
가족사진을 보며 엄마 아빠를 찾는다. 교사가 “OO 엄마, 아빠는 어디 있지~?”라고 말하자 “우와~ 엄마다~!”라고 말하며 기뻐한다. 교사가 사진을 보며 “OO 가족사진이네~”라고 말하자 “엄마, 아빠, 오빠”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나비의 한 살이 과정을 순서대로 색칠을 하는데 애벌레는 연두색을 사용하고 번데기는 갈색 나비는 여러 가지 색상으로 알록달록 표현하였다. 알을 색칠하지 않은 이유를 물으니 알은 흰색이니까 색칠을 안한거라고 말하였다.
일상생활
OO가 놀이하던 장난감을 가져가려고 한다. OO가 “내꺼야”라고 말하자 교사에게 다가와 “꾸꾸 저거 하고 싶어”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에게 “OO야 OO한테 빌려줄래?라고 한번 물어볼까?”라고 말하니 OO가 “응”하고 OO에게 “빌려줄래?”라고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