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학기 관찰일지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118Pag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2 / 2024.02.12
  • 10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으로 관찰하였고
표지제외 118Page분량으로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일상생활
점심을 먹은 후, 교사는 OO에게 “선생님이랑 양치하러 갈까요?”라고 말하자 OO는 미소를 보이며 화장실 앞에 앉는다. 교사가 칫솔을 주자 스스로 칫솔질을 시작한다. OO는 양치를 하면서 교사를 보며 미소를 보인다. OO는 교사의 도움을 받아 입을 헹구고 세수를 하자 거울에 손가락을 가리키며 자신의 얼굴을 본다.
놀이활동
실외활동시간이 되어 선생님 손을 잡고 계단을 내려왔다. 신발장 앞에서 신발을 신고 나서 놀이터로 나가서 자동차를 타볼 수 있도록 자동차를 주었다. OO가 기분이 좋은지 미소를 지으면서 자동차를 탑승하는 모습이 보였다. 자동차를 타고 나서 놀이기구를 타고 싶은지 계단에 올라가면서 싱글벙글 옹알이를 하면서 미끄럼틀을 하였다. OO에게 다른 놀이기구를 탈 수 있도록 안내를 해주니 바로 다른 기구를 탑승하는 모습이 보였다. OO에게 놀이기구 명칭에 대해 알려주었고 순서를 지킬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해주었다.
일상생활
가족사진을 보며 엄마 아빠를 찾는다. 교사가 “OO 엄마, 아빠는 어디 있지~?”라고 말하자 “우와~ 엄마다~!”라고 말하며 기뻐한다. 교사가 사진을 보며 “OO 가족사진이네~”라고 말하자 “엄마, 아빠, 오빠”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나비의 한 살이 과정을 순서대로 색칠을 하는데 애벌레는 연두색을 사용하고 번데기는 갈색 나비는 여러 가지 색상으로 알록달록 표현하였다. 알을 색칠하지 않은 이유를 물으니 알은 흰색이니까 색칠을 안한거라고 말하였다.
일상생활
OO가 놀이하던 장난감을 가져가려고 한다. OO가 “내꺼야”라고 말하자 교사에게 다가와 “꾸꾸 저거 하고 싶어”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에게 “OO야 OO한테 빌려줄래?라고 한번 물어볼까?”라고 말하니 OO가 “응”하고 OO에게 “빌려줄래?”라고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10page
  • 만4세반 관찰일지 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3월 2일 ~ 8월 31일영역 구분관찰내용 일상생활동시 ‘바람이 있는 걸 어떻게 알았니’ 교사가 낭송을 한다. OO가 동시판을 보며 “바람이 있는 걸 어떻게 알았니? 살랑살랑 흔들리는 나뭇잎 보고 알았지?” 라고 동시를 읽는다. 동시재구성이 시작되자 “바람개비가 동그르르 돌아가는 걸 보고 알았어요.”라고 말한다.놀이활동톱니바퀴 두 개가 맞물려 돌아가는 것을 보고 교사가 “큰

  • 만2세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일상놀이영역 관찰일지
  • 만2세 관찰기록 1학기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3월 2일 ~ 8월 31일영역 구분관찰내용 일상생활정리시간에 교사가 정리시작을 알렸으나 OO가 계속 놀이를 하고 있다. 교사가 OO 이름을 3번 불렀으나 대답하지 않고 계속 놀이를 진행하여 OO를 따로 불러 교사가 이야기를 해주었다. 그러자 OO가 눈물을 흘리며 ’아니 더 놀고 싶어서 그런건데요’ 라고 대답하였다. 교사가 OO가 속상하지 않게 잘 이야기 해주었다.놀이활동OO가 그림책을

  • 만2세 3월,4월,5월,6월,7월,8월 놀이와 일상영역 관찰일지 / 발달평가
  •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다. 패턴을 보고 다음에 올 패턴을 예측하여 배열할 수 있다. 동물의 움직임을 보고 몸으로 흉내를 내거나 울음소리를 낼 수 있다, 흙반죽으로 떡이나 다양한 조형물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친근한 노래를 따라 부르며 노래나 리듬에 맞춰 몸으로 표현 할 수 있다. 교사의 손유희를 따라하며 모방행동을 놀이처럼 즐긴다.만2세반 1학기 관찰기록반명OO반이름OOO나이만2세영역관찰내용일상생활놀이 활동이 끝난 뒤 정리시

  •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만4세 1년 (1학기+2학기) 관찰일지 20page
  • 만4세반 관찰일지 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3월 2일 ~ 8월 31일영역 구분관찰내용 일상생활동시 ‘바람이 있는 걸 어떻게 알았니’ 교사가 낭송을 한다. OO가 동시판을 보며 “바람이 있는 걸 어떻게 알았니? 살랑살랑 흔들리는 나뭇잎 보고 알았지?” 라고 동시를 읽는다. 동시재구성이 시작되자 “바람개비가 동그르르 돌아가는 걸 보고 알았어요.”라고 말한다.놀이활동톱니바퀴 두 개가 맞물려 돌아가는 것을 보고 교사가 “큰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5명 10page (일상생활,놀이활동영역,평가포함)
  • 만3세반 관찰일지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3월 2일 ~ 8월 31일영역 구분관찰내용 일상생활OO가 화장실에 가서 비누를 눌러서 비누를 짠다. 손을 비비며 구석구석 비누칠을 한다. 손바닥으로 물버튼을 눌러 본다. 흐르는 물에 비누를 씻어 본다. 핸드타올을 직접 당겨서 물기를 닦아 보고, 핸드타올을 휴지통에 버린다.놀이활동음률영역 활동에 관심을 보인다. 교사가 ‘OO야 악기로 가족을 표현해볼까?’ 라고 물어보자 ‘네!’ 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