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9월-2월 2학기 발달평가 (만1세 표준보육과정 발달평가 및 2학기 종합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09 / 2024.01.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1세 9월-2월 2학기 발달평가 (만1세 표준보육과정 발달평가 및 2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영역이며
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만1세 9월-2월 2학기 발달평가 (만1세 표준보육과정 발달평가 및 2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학기 종합평가
본문내용
반 명
OO반
연령
만1세
아동명
OOO
관 찰 자
OOO
관련영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OO가 가정에서는 잘 먹지 않고 편식을 한다고 하는데 어린이집에서는 편식하지 않고 대부분의 음식을 잘 먹는다. 음식을 좋아해 입에 음식이 있는 상태에서 삼키지 않고 계속 입에 넣어 다 삼킨 후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신체운동
자발적으로 신체활동에 참여한다.눈과 손을 협응해 소근육을 조절할수 있다.
의사소통
한 두 낱말과 짧은 문장으로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말할 수 있다.사물의 명칭, 친구 이름, 동사나 형용사 등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낱말과 문장을 듣고 이해하며,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새로운 낱말에 지속적으로관심을 가진다.책의 그림을 단서로 이야기를 구성하거나 줄거리를 추측하여 말할 수 있다.
사회관계
거울 속의 여러 사람들의 모습 중 나를 구별하여 알아본다.자신의 감정이나 요구하는 것을 표정이나 소리로 표현한다.
예술경험
교사가 겨울밤 풍경 그림을 보여주자 관심을 보이며 다가와서 책상 자리에 앉는다. 먼저 면봉에 물감을 묻혀서, 겨울밤 풍경 그림에 콕콕 찍는다. OO가‘눈이야 눈’이라고 말하며 면봉을 찍으며 놀이한다. OO가 물감놀이를 좋아해서 그런지, 물감놀이를 할 때 집중해서 하는 모습을 보였다. 앞으로도 모양 붓으로 끼적이기 등 다양한 물감 놀이를 해야겠다.
자연탐구
실외놀이활동을 나가 단풍잎과 은행잎을 주워와 교사에게 보여주며 ‘선생님 이거는 노란색 은행잎 이거는 빨간색 단풍잎이에요’라고 이야기한다. 주변환경에서 색, 모양을 탐색하며 단풍잎과 은행잎을 구별 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자연과 사물의 아름다움에 관심을 가지고 즐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1세반 1년 평가제 관찰일지 142Page (표준보육과정 관찰일지)
  • 발달종합평가야채와 고기 구분 없이 편식하지 않고 주는 대로 모두 잘 먹기는 하지만 가끔 너무 많이 먹으려고 해서 식사 시 식사 양 조절이 필요하다. 노래 소리에 관심을 보이며 손발 흔들기와 몸 움직임으로 반응을 한다.전보다 주변 말소리에 대해 관심을 갖고 모방하려는 모습이 보인다. 놀이시간에 자신의 의사표현을 행동이나 언어로 표현하려는 모습이 보여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교사가 “이거 주세요.”라고 말하면 “

  • 보육과정-기말 레포트
  • 표준보육과정-예술경험 영역의 이론적 기초와 필요성【학습목표】본 학습을 통하여 여러분은 예술경험영역의 이론적 토대가 된 선행연구들에 대해 알아보고 표준보육과정에 예술경험영역이 포함되어 보육현장에서 영유아의 신체, 정서적인 조화와 일치를 도모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표현력과 창의력 및 풍부한 감성와 심미적 태도를 증진시킬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학습내용】1. 예술경험영역의 이론적 기초1) 예술경험이 영유아 발달에

  • 만0~2세반 평가제 관찰일지 121page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발달종합평가OO가 낮잠 시간에는 좀 늦게 잠드는 편이라 아침에 일찍 일어나 일찍 등원을 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었다. 예전에는 OO가 신체 놀이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지금은 공을 굴리는 방법을 물어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OO는 자신의 표정, 몸짓, 말소리로 또래 및 교사에게 의사표현을 하며 말할 순서를 구별할 수 있으며 또한 자신의 의사를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OO는 여러 가지 동물의 이름을 알고 말할 수 있으며 동

  • 보육사업 보육사업의 개념 필요성 의의 역사 목적 유형 운영 문제점 개선방안 우리의 견해
  •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여러 가지 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공적인 방법과 절차이다. ※협의의 아동복지: 부모의 양육이 불가능한 경우 요보호 아동과 그 가족을 위해 공공 및 민간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다.광의의 아동복지: 아동의 행복을 위해 그들의 신체적 사회적 심리적 발달을 보호하고 촉진하기 위해 경제, 보육, 보건, 노동 등 아동을 둘러싼 사회체계의 개선을 위한 총체적인 사회적 노력이다.아동복지는 아동(child)과 복지(welfare)의 합성어

  • [사회복지개론] 보육사업
  •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여러 가지 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공적인 방법과 절차이다. ※협의의 아동복지: 부모의 양육이 불가능한 경우 요보호 아동과 그 가족을 위해 공공 및 민간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다.광의의 아동복지: 아동의 행복을 위해 그들의 신체적 사회적 심리적 발달을 보호하고 촉진하기 위해 경제, 보육, 보건, 노동 등 아동을 둘러싼 사회체계의 개선을 위한 총체적인 사회적 노력이다.아동복지는 아동(child)과 복지(welfare)의 합성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