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9월-2월 2학기 발달평가 (만1세 표준보육과정 발달평가 및 2학기 종합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09 / 2024.01.0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1세 9월-2월 2학기 발달평가 (만1세 표준보육과정 발달평가 및 2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영역이며
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만1세 9월-2월 2학기 발달평가 (만1세 표준보육과정 발달평가 및 2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학기 종합평가
- 본문내용
-
반 명
OO반
연령
만1세
아동명
OOO
관 찰 자
OOO
관련영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OO가 가정에서는 잘 먹지 않고 편식을 한다고 하는데 어린이집에서는 편식하지 않고 대부분의 음식을 잘 먹는다. 음식을 좋아해 입에 음식이 있는 상태에서 삼키지 않고 계속 입에 넣어 다 삼킨 후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신체운동
자발적으로 신체활동에 참여한다.눈과 손을 협응해 소근육을 조절할수 있다.
의사소통
한 두 낱말과 짧은 문장으로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말할 수 있다.사물의 명칭, 친구 이름, 동사나 형용사 등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낱말과 문장을 듣고 이해하며,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새로운 낱말에 지속적으로관심을 가진다.책의 그림을 단서로 이야기를 구성하거나 줄거리를 추측하여 말할 수 있다.
사회관계
거울 속의 여러 사람들의 모습 중 나를 구별하여 알아본다.자신의 감정이나 요구하는 것을 표정이나 소리로 표현한다.
예술경험
교사가 겨울밤 풍경 그림을 보여주자 관심을 보이며 다가와서 책상 자리에 앉는다. 먼저 면봉에 물감을 묻혀서, 겨울밤 풍경 그림에 콕콕 찍는다. OO가‘눈이야 눈’이라고 말하며 면봉을 찍으며 놀이한다. OO가 물감놀이를 좋아해서 그런지, 물감놀이를 할 때 집중해서 하는 모습을 보였다. 앞으로도 모양 붓으로 끼적이기 등 다양한 물감 놀이를 해야겠다.
자연탐구
실외놀이활동을 나가 단풍잎과 은행잎을 주워와 교사에게 보여주며 ‘선생님 이거는 노란색 은행잎 이거는 빨간색 단풍잎이에요’라고 이야기한다. 주변환경에서 색, 모양을 탐색하며 단풍잎과 은행잎을 구별 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자연과 사물의 아름다움에 관심을 가지고 즐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건교육 계획안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