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국내 화장품 브랜드 메이크업 트렌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01 / 2024.01.01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모델의 메이크업은 그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TV-CF에 반영된 메이크업은 대중적 호감도가 높은 스타를 앞세워 광고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제품 사용을 통해 화장품 광고 모델처럼 될 수 있다는 표현 가능 성을 제시하며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아이돌 모델을 내세운 광고 효과는 팬덤의 스타 동일시 욕구과 팬 커뮤니티 동일시 욕구가 높게 나오며, 이러한 욕구가 높을수록 제품구매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효과 때문에 최근에는 여성 화장품 광고 모델로 아이돌 모델을 등장시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이상적 자아 이미지 실현에 대한 기대 심리를 만족시키고자 한다.
- 본문내용
- 또한, 글로벌 트렌드 중 하나로 전통 적인 남성성과 여성성이라는 성별 구분을 허문다는 의미의 ‘젠더리스‘ 또는 ’젠터 뉴트럴‘이라는 트렌드도 새롭게 형성되었다. 화장품 산업의 현황을 살펴보면, 코로나 이전인 2019년에 비해 11조 원대의 매 출이 사라졌으며 화장품 기업은 최악의 불경기를 겪게 되었다. 그러나 2020년도 에는 K-뷰티 열풍이 불며 호주의 한국산 기초화장품 수입은 191.8% 증가하였고, 2021년 말 기준으로 국내에선 아모레퍼시픽 기업이 전 세계 100대 명품기업에 처음으로 달성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