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국내 화장품 브랜드 메이크업 트렌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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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모델의 메이크업은 그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TV-CF에 반영된 메이크업은 대중적 호감도가 높은 스타를 앞세워 광고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제품 사용을 통해 화장품 광고 모델처럼 될 수 있다는 표현 가능 성을 제시하며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아이돌 모델을 내세운 광고 효과는 팬덤의 스타 동일시 욕구과 팬 커뮤니티 동일시 욕구가 높게 나오며, 이러한 욕구가 높을수록 제품구매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효과 때문에 최근에는 여성 화장품 광고 모델로 아이돌 모델을 등장시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이상적 자아 이미지 실현에 대한 기대 심리를 만족시키고자 한다.
본문내용
또한, 글로벌 트렌드 중 하나로 전통 적인 남성성과 여성성이라는 성별 구분을 허문다는 의미의 ‘젠더리스‘ 또는 ’젠터 뉴트럴‘이라는 트렌드도 새롭게 형성되었다. 화장품 산업의 현황을 살펴보면, 코로나 이전인 2019년에 비해 11조 원대의 매 출이 사라졌으며 화장품 기업은 최악의 불경기를 겪게 되었다. 그러나 2020년도 에는 K-뷰티 열풍이 불며 호주의 한국산 기초화장품 수입은 191.8% 증가하였고, 2021년 말 기준으로 국내에선 아모레퍼시픽 기업이 전 세계 100대 명품기업에 처음으로 달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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