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to ONE[피터 틸] A+ 자료[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 및 교훈, 시사점, 적용 계획[실천사항 - 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주관적인 생각 및 평가, 생각에 대한 이유[Why?], 결론[긍정평가 or 아쉬운점],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24 / 2023.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ZERO to ONE[피터 틸] A+ 자료[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 및 교훈, 시사점, 적용 계획<실천사항 - 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주관적인 생각 및 평가, 생각에 대한 이유, 결론<긍정평가 or 아쉬운점>, 인상깊었던 문장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본문내용
작가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찾고, 성공시키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썼다. 더이상 20세기의 성공 노하우와 방정식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을 알려주면서, 이 책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성공과 경영에 대한 통념을 정면으로 반박한다. 궁극적으로, 이 책의 작가는 누구도 따라 하지 않으면서 누구도 감히 따라 할 수 없는 ‘창조적 독점’, 즉 이전의 세상에서 존재하지 않던 ZERO(0)에서, 나만이, 그리고 내 기업만이 할 수 있어서 독점이 되어버리는 ONE(1)의 상태로 나아가기 위한 길을 보여주기 위해 이 책을 썼다.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는 과거의 성공의 방법에 대해 반박하고, 시대의 흐름에 맞는 성공의 방법을 제공한다. 가장 먼저 책의 제목인 ZERO to ONE, 즉 0에서 1로 가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한다. 0에서 1로 가는 것은, 새로운 존재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 전의 없던 핸드폰을 만들었던 애플, 개인용 PC 보급을 가능케 했던 윈도우 운영체계를 만들었던 마이크로소프트, 이 모든 것은 0에서 1로 갔지만, 대부분 1에서 n으로 가는, 즉 다수의 사람들 중 그저 한 명이 되는 행동과 생각을 한다고 한다. 작가는 이러한 생각과 행동들을 구체적으로 짚어준다. 예를 들어, 경쟁을 대하는 현대인들의 태도를 언급한다.
어릴 때부터 치열하게 경쟁하여 좋은 학교로 가고, 또 그 안에서 경쟁하여 좋은 직장에 취직하려 하고, 또 경쟁하여 어떻게든 승진하려 한다. 이는 아직 시기상조인 새로운 시장에 대한 두려움, 이미 누가 해놓은 것은 조금만 더 잘하면 된다는 생각 때문에 발생한 경쟁에 대한 집착이라고 한다. 하지만, 작가는 경쟁이란 사실상 아무도 이윤을 얻지 못하고 의미있게 차별화되는 부분도 없이 생존을 위해 싸우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경쟁하지 말고, 작고 새로운 시장을 독점하여, 누구와도 경쟁할 필요가 없게 되라고 조언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