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교직] [교육학] 교육심리 중간고사, 기말고사 문제 족보 기출문제 44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20 / 2023.11.2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심리] [교직] [교육학] 교육심리 중간고사, 기말고사 문제 족보 기출문제 44문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본문내용
1. 교육의 심리학적 측면 중 발달심리학적 측면의 특성인 것은? ①
① 성장과 발달
② 교육환경
③ 인간의 성격
④ 교수⦁학습의 평가

2. 다음 중 행동주의 심리학의 개념과 거리가 먼 것은? ②
① 강화
② 자아실현
③ 소거
④ 보수와 벌

3. 지능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②
① 지능은 인간의 지적 능력을 말한다.
② 지적 능력은 그 종류와 깊이 면에서 한정적이기에 구체적으로 측정 가능한 용어로 정의하기 어렵다.
③ 지능은 학문적인 정의보다는 측정하는 기법이 먼저 발달하였다.
④ 지능의 정의는 학자들마다 매우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4. 세계 최초의 지능검사는? ①
① 비네 지능검사
② 웩슬러 지능검사
③ 쿨먼 지능검사
④ 앤더슨 지능검사

5. 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③
<보기>
유전적 요인에 의해 발달적 변화들이 통제되는 생물학적 과정

① 성장
② 학습
③ 성숙
④ 인간발달

6. 유아가 나타내는 신호나 요구를 잘 읽고 받아들이는 능력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① 감수성
② 수직관계
③ 상호작용
④ 훈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중등교사임용의 현황과 개선방안0k
  • 교육관계법 등을 포함-4지 선택형, 50문항, 1시간20전공(서술형)-교과교육학(30%-35%): 해당교과의 교수-학습지도법, 평가방법, 7차 교육과정 총론 및 각론에 포함되는 내용-교과내용학(65%-70%): 해당교과의 전공내용으로 기본이수영역 또는 과목 (교육부고시 제 2001-1호에서 제시되는 내용중심)-응답제한형, 25문항 이내, 2시간-영어과의 경우, 우리말과 영어로 답하는 문제를 각각 배점의 20%, 80% 내외로 출제함802차논술-교직과 관련된 교양 및 업무수행

  • 교육학 서브노트
  • 교육, 훈련 등을 통해 발달하는 지능, 즉 문화적 영향을 받는 지능ⓑ 독해력, 문제해결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이 해당ⓒ 교육과 경험으로 축적되므로 전 생애적으로 발달함④ 길포드의 지능구조이론㉠ 지능을 다양한 기본 능력의 합이라고 설명㉡ 즉 지능은 지적활동을 수행하는 정신적 ‘조작’과 그 조작이 수행되는 대상으로서 ‘내용’, 조작의수행 결과 비롯되는 ‘결과’의 3차원으로 구성된 복합체라고 설명㉢ 지능은 6가지의 조작, 5

  • [교육학] 일제고사-초중고 진단평가와 연합평가-의 문제점과 해결방안oe
  • 교직원노동조합은 일제고사의 부활이라며 이 시험에 대해 강한 비판을 하고 있다.1) 평가는 교육기본, 학교서열화 우려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국단위 평가시험이 잇따르면서 교육 현장에서 찬반 여론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등은 평가가 교육의 기본이라며 반기고 있지만 전국교직원노동조합과 일부 학부모단체들은 평가시험이 서열화로 인해 과열경쟁을 유발하고 사교육을 확장할 것이라며 우려하고 있다.(1)

  • 임용고시 교육학 정리자료
  •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이루어지는 질문이다. 예를 들면, “현재 당신의 상태는 1에서 10점 중 몇 점에 해당합니까?”와 같은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질문이다. 34. 타일러의 교육과정개발모형타일러는 대표적인 처방적 교육과정 개발모형을 지시한 교육학자이다. 그는 효과적인 교수결과를 얻기 위한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선정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그의 이론에 의하면 교육과정은 교육목표 선정, 학습경험 선정, 학습경험 조직, 평

  • [교육철학] 제2장 20세기 후반기의 철학(실존주의, 분석철학, 비판이론, 포스트모더니즘, 현상학, 해석학, 생태학, 다문화 교육)
  • 교육에 주는 시사점Ⅵ. 해석학1. 개관2. 해석학과 교육3. 딜타이4. 하이데거5. 가다머6. 리쾨르7. 노올Ⅶ. 생태학 (홀리스틱 교육)1. 홀리스틱 교육의 유래2. 홀리스틱 교육의 개념3. 홀리스틱 교육의 기본 입장Ⅷ. 다문화교육1. 다문화교육의 시작2. 다문화교육의 개념3. 다문화교육의 주요 목적4. 우리나라에서 다문화 교육의 의미 5. 다문화 교육의 내용 및 활동 기출문제소감Ⅰ. 실존주의1. 개관1)실존주의(實存主義) 주체적 존재로서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