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물 기능사 실기 핵심 요약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03 / 2023.09.03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위험물기능사 실기핵심 요점자료
본문내용
※ 소화학반응식
0. 소화약제: 화학포소화기
6NaHCO3+Al2(SO4)3+18H2O→3Na2SO4+2Al(OH)3+6CO2+18H2O
1. 제1류 위험물: 과산화칼륨ㆍ물
2K2O2 + 2H2O → 4KOH + O2
2. 제2류 위험물: 적린의 연소
4P + 5O2 → 2P2O5
3. 제3류 위험물: 탄산칼슘ㆍ물
CaC2 + 2H2O → Ca(OH)2 + C2H2
4. 제4류 위험물: 아세트알데히드의 연소
2CH3CHO + 5O2 → 4CO2 + 4H2O
- 과산화물 검출: 옥화칼륨 10% 수용액, 제거-황산제1철,환원철
- 환원성물질 검출방법: 은거울반응, 페엘링반응
5. 제5류 위험물: 니트로글리세린 열분해
4C3H5(ONO2)3→6N2+O2+12CO2+10H2O
6. 제6류 위험물: 질산의 열분해
4HNO3 → 4NO2 + 2H2O + O2

※ 고온체의 색깔
1. 담암적색: 0522℃
2. 적 색: 0850℃
3. 휘 백 색: 1500℃
※ 자연발화의 형태: 산화열, 분해열, 흡착열, 미생물에 의한 발열, (중합열)

※ 자체소방대: 지정수량 3000배이상 제4류 위험물을 저장ㆍ취급하는 제조소

※ 연소시 불꽃 색깔
1. 4P + 5O2 → 2P2O5: 흰색
2. S + O2 → SO2: 푸른색

※ 유황의 저장기준
1. 경계표시 하나의 면적: 100㎡이하, 2개이상의 경계표시의 합계: 1,000㎡이하
2. 경계표시 높이: 1.5m이하, 경계표시와 인접하는 경계표시와의 간격: 10m이상

※ 포소화설비
- 명칭: 포모니터, 방사량: 1,900리터/min, 방사거리: 30m 이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위험물기능사 (필기) 요점정리집
  • 위험물 - SO2↑: 포에 의한 질식소화(단, 수용성- 희석소화 可)인화단결 체육대회특수인화물1(비수용/수용)알코올2(비수용/수용)3(비수용/수용)4석유류동식물인화성액체50L200/4004001000/20002000/40006,000L10,000L에이!산펜아이톨오크메가벤의초/ 아시피 (제2로)클장송 등경테스/에 의초아니 담메크중/ 에글제사 실기디에틸에테르이황화탄소산화프로필렌펜타보란아세트알데히드이소프렌톨루엔오르토크실렌메틸에틸케톤가솔린벤젠의산

  • ROTC면접요령과 면접토론의 내용 및 자기소개서0
  • 되어 군복무의 기회를 주신다면, 저는 군 발전과 통일을 위해 군인으로서 나가아야 할 길을 모색할 것이며, 군의 현대화와 과학화를 통한 유능한 군후배를 양성하여, 한국 군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직업군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자료김귀근, 2010, 6개 여자대학 ROTC 선발하겠다 신청 김병우, 2011, 서울캠퍼스 학군단, 대학속에 군대 학군단을 찾아가다.이지헌, 2011, 연합뉴스, 여대생들 군대 가볼까 ROTC 관심

  • [수능개편안]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개편안, 무엇이 문제인가? - 수능 개편안 내용 분석 및 논란의 주요 쟁점과 찬반양론 정리
  • 자료최진규, 시사에서 출발하는 글쓰기 - 2014학년도 수능, 2번 치른다는데, 독서평설, 2010.9김성자, 대학수학 능력시험의 문제와 전망, 청담고, 2010심혜리, 교총도 “국영수 몰입 수능 개편안 반대”, 경향신문, 2010.9.8전국 교육감들 수능개편 시안에 우려 많아, 연합뉴스, 2010.8.27심혜리, 전국 교육감들 수능개편 시안에 우려 많아, 경향신문, 2010.8.26임성수, “수능개편안, 국영수 중심 입시교육 우려” 곽노현 교육감 첫 공개적 비판, 국민일보,

  • [산업심리학] 웨딩사진작가 직무분석
  • 필요성ⅱ. 직무분석의 용도 ⅲ. 직무분석의 정보출처ⅳ. 연구목적Ⅱ.자료수집 절차 및 분석ⅰ. 자료수집 절차ⅱ. 자료 분석Ⅲ. 통계 분석 결과Ⅳ.결과의 해석 및 논의ⅰ.진술문에 대한 평균과 표준편차ⅱ. 사용빈도 분석결과ⅲ. 중요도 분석 결과 ⅳ.예비도 조사 결과 ⅴ. 인구통계학적 조사 Ⅴ.선발이나 교육훈련을 위한제안ⅰ.교육 및 훈련을 위한 제안ⅱ. 인사고과를 위한 제안 Ⅵ. 앞으로의 직무분석을 위한 제안Ⅶ. 요약Ⅶ. 참고문헌

  • 교육학 수행평가의 이론 및 실제
  • 실기평가의 경우 실습 환경을 고려하지 않았다.사. 수행 과정 중 일어날 수 있는 변수를 고려하지 않았다.아. 수업과 평가의 통합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 주로 결과물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져 학생들에게 과제물 형식으로 제시되었다.▶결 론평가라는 것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필요로 하는 것이다. 우리가 과거에 사용했던 평가방법은 누가 더 많이 알고 있느냐라는 선발적 측면이 강조하였다면 최근의 교육 동향에서는 인간의 발달을 그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