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관찰일지 12월-다음해 2월 16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2 / 2023.08.22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학기 관찰일지 입니다
본문내용

건강
신체운동
2/
쌓기 영역에서 자석 블록을 가지고 친구들과 함께 구성하기를 한다. ‘형님반에 가는 길’이라는 순서도를 들고 온 유아는 ‘이거 만들자.’라고 말한다. 그리고 순서도를 보면서 정사각형을 ‘왼쪽에 두는거야.’라고 말하며 4개를 두고, 그 옆에 ‘오른쪽에 이거..’라고 말하며 지그재그 모양을 둔다.
자리에 앉아서 음식을 먹는다. 친구가 ‘00야 너 입에 뭐 묻었어’ 라며 입 주변에 음식물이 묻었음을 알려주자 손등으로 입 주변을 닦는다. ‘이거 그냥 닦으면 되는 거야’ 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12/
이야기 나누기 시간이 되어 주말 지낸 이야기를 한다. 00가 좋아하는 친구가 앞에 나와 이야기를 하자 집중하며 듣기를 한다. 친구의 이야기가 끝나고 다른 친구가 나와서 이야기를 하자 집중하지 않고 다른 친구와 속닥속닥 이야기를 나누며 듣지 않는다.
동시 ‘하얀 나라’를 낭송한다. 교사가 한 소절씩 낭송하자 00도 똑같이 낭송한다. 동시 재구성을 해보기로 하며 하얀 나라 대신에 다른 단어로 바꿔보자고 하자 ‘겨울 나라요’라고 말한다. 눈을 밟으면 무슨 소리가 나냐고 물어보자 ‘뽀드득 으로 바꿔요!’라고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보육] 우리나라 보육서비스의 현황과 과제
  • 관찰자 및 평가자로서의 역할어린이는 독특하고 지속적으로 변화하므로 교사는 어린이 개개인의 특별한 요구와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행동을 관찰해야 한다. 특히 언어적 표현능력이 없는 어린이의 경우, 교사는 어린이 개개인의 특별한 욕구를 잘 관찰하여 반응해야 한다. 교사는 어린이의 생리적인 스케줄, 행동, 기능을 늘 관찰하고 기록함으로써 보육계획과 평가가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 생활기록부, 연락장, 보육일지 등을 활용 및 기록하여 개

  •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와 보육실습소감0
  • 해야 한다.(3) 학습지도가 끝나면 반드시 반성하는 시간을 가지고 다음 지도에 만전을 기하여야 한다.3) 학습평가자로서의 실습(1) 교생이 제반 지도계획에 대하여 스스로 평가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2) 실습기간 중 평가방법을 연구하면서도 지도교사의 지도 아래 여러 가지 평가를 실시해 보고 그것을 다시 평가받도록 한다.(3) 다른 교생이 실시한 학습지도 장면을 잘 관찰하고 교생 서로가 평가하는 시간을 가져야한다.4) 영유아보육기관 및 학

  • [아동안전관리] 시설 설비 안전
  • 해야 할 사항은 계획을 세워 고치도록 한다. 고치는 순서는 가장 위험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우선순위로 정한다. 또한 점검은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새로운 변화에 대처하고 위험한 곳을 수시로 확인하도록 해야 한다.2) 보육시설 안전관리 계획보육환경의 안전점검 및 안전관리와 관련하여, 연초 보육시설의 안전관리를 이한 연간계획을 세워야 한다. 연간계획은 익년 3월부터 다음해 2월을 기준으로 하며 점검시기에 따라 매일, 매월, 분기별, 연간

  • 보육과정-기말 레포트
  • 해 나간다. 2. 예술경험영역의 필요성1) 생후부터 영유아는 자신이 느끼는 생각들은 표현하고자 하는 기본적인 욕구를 지니고 있으나 이를 언어로 표현하는 능력이 능숙하지 못하기 때문에 좀 더 쉬운 형식인 소리, 음악, 몸 움직임, 춤, 극놀이, 만들기와 그리기 등으로 표현하게 된다. 2) 예술경험은 자기표현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데 영유아가 예술적 요소들에 대한 탐색을 할 때 소리, 움직임, 형태를 호기심으로 바라보다가 점차 주의 깊게 관찰하

  • 아동 활동 지도안 건강생활영역 안전교육
  • 해 유아들이 말로 표현할 때 그 반응들을 녹음과 기록방법을 사용하였음. 또한 안전행동을 파악하귀 위해 3가지 모의상황을 중심으로 유아들의 비안전행동을 비디오로 녹화하였고, 촬영을 의식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행동할 수 있도록 담임교사가 분위기를 유도하여 본 연구자와 아동학 박사 과정중인 1인이 연구보조자가 유아들의 비안전행동을 자세히 관찰 기록하였음.2) 실험처치와 비교처치실험처치: 2005년 5월 2일부터 12월 16일까지 어린이집 방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