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_평생교육이 학교교육과 같이 규범적이거나 반강제적이 아닌 이유와 평생교육이 가지는 개념적인 제특성 및 보편성에 근거한 일반적인 특성을 이유를 들어 설명하시오 (자기 생각을 포함할 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본문내용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교육과 관련된 모든 이론과 연구는 여러 가지 특징적 요소를 내포하고 있다. 이러한 특징적 요소나 요소의 집합들은 계속적인 탐구를 위한 중심적 과제와 요점을 제시한다. 이런 맥락에서 평생교육이 학교교육과 같이 규범적이거나 반강제적이 아닌 이유와 평생교육이 가지는 개념적인 제특성 및 보편성에 근거한 일반적인 특성을 이유를 들어 설명하시오(자기 생각을 포함할 것)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이 학교 교육과 같이 규범적이거나 반강제적이 아닌 이유
2) 평생교육이 가지는 개념적인 제 특성
3) 평생교육이 보편성에 근거한 일반적인 특성
Ⅲ.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교안
2. 배장오.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경기도: 서현사, 2018.
3. 이해주.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수교육통일교육대안교육3. 교육제도론교육제도의 일반

  • [정보화사회, 정보사회] 정보화사회(정보사회)의 개념, 발전, 문제점과 정보통신기술에 대한 시각 및 향후 정보화정책의 방향 분석
  • 포함한 사회적 관계가 이루어지는 사이버 공간의 속성이나 기능에 대해서 부정적인 시각도 만만치 않다. 그것은 온라인 상에서의 사회적 관계는 기계의 전원이 나가면 사라져 버리므로 프라이버시 침해, 해킹, 음란정보의 유출과 음란 통신 등의 비도덕적인 문제들을 무책임하게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또, 정보의 내용에 있어서 좋고 나쁜 정보의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정보사회에서의 익명성의 기술문제는 정보매체가 주는 특성으로서 인간성의

  • 인간과교육3공통후기 현대철학적인간이해관점에서 강조되는 인간관특징설명하고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발달이론설명 교육적시사점 논하시오00
  •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5점 만점)Ⅰ. 서 론천지에 있어 인간은 지구상 가장 소중한 존재로 하늘과 땅, 태양, 별 도 인간이 없으면 아무 소용없는 무용지물에 불과 할 것이다. 그러나 인간을 경시하고 기계적으로 생각하여 대량생산의 도구화한 대표적인 것이 과학적 관리론에 해당된다. 과학적 관리론은 20세기로 접어들기 전까지만 해도 관리에 관한 체계적 연구는 거의 없었다. 관리실제는 경험과 상식에 근거를 두었던 것이다. 고

  • 근대화에 대한 성찰과 21세기 한국사회의 발전
  • 것으로서 역사적, 사회학적 근대화 연구이다. 여기서는 근대화의 조건과 동력에 관하여 그리고 전근대적이며 전통적 사회의 경직성, 정체성, 그리고 관성의 극복과정에 관하여 일반적 형식으로 서술하거나 설명한다. 이러한 근대화 연구에서는 암시적으로나 규범적으로 민주적이며 자본주의적 산업사회를 건설하는 과정을 주요 주제로 설정하고 있다. 근대화에 대한 비판적 논의는 후발국가에서 보다는 오히려 이미 근대화를 안정시킨 선진국에서

  • [교육학]교육학개론요점정리
  • 일반적, 관행적 의미를 나타낸 것이다.② 정범모 정의 “ 교육은 인간행동의 계획적 변화이다 ”2) 약정적 정의 ① 보편적 정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의 정의를 할 때사용② 교육연구나 교육정책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3) 강령적 정의 ☆① 나아가야 할 방향이나 목표를 제시하는 것② Peters 정의③ 규범적 정의는 이 방식의 한 종류이다.3. 정범모 교육정의 ☆☆☆1) “ 교육은 인간행동의 계획적 변화이다. ”2) 행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