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론_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우리나라 문화자산을 이용한 여행상품을 만들어 기획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본문내용
문화관광론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우리나라 문화자산을 이용한 여행상품을 만들어 기획하시오.
1. 여행상품 기획서
① 여행상품의 이름
피난 역사 속 장소(6·25 전쟁과 연관 된 곳)
② 상품의 목적
부산은 항구도시로 제 2의 수도라고 알려져 있다. 그리고 현재 20·30 세계 박람회 유치를 위한 열정이 가득한 도시이다. 항구와 APEC 회의와 같은 바다를 대표하는 것들이 가득한 곳이지만, 나는 다른 부분으로 소개하고 알리고자 한다.
부산이라는 곳은 6·25 전쟁의 피란민이 모여 생활하던 곳이다. 서울에서 아래로 아래로 내려와서 정착하여 살았던 곳이 부산 곳곳에 그 흔적들이 남아있다. 그리고 부산의 끝자락 영도대교를 지나면 흰여울 마을이 있다. 지역민의 애잔함과 역사의 흔적을 알리고자 한다. 지금 커피거리로 바뀌어져 있지만, 그곳은 역사의 흔적 중 아픈 역사가 있는 곳이다. 눈이 즐거운 관광도 좋지만,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역사를 전달하고 싶어 기획하게 되었다.
③ 소개하려는 이유
내가 생각하는 부산은
첫째, 바다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외국과는 다른 느낌을 가진다.
둘째, 역사 속 아픔이 있는 장소가 많아 외국인들에게 그곳을 보여주고 싶어졌다.
셋째, 피난 역사가 고스란히 남겨진 장소가 변색되어 있어도 역사를 알리고 싶다.
아름다운 풍경도 있으면서 우리나라의 아팠던 역사가 있는 곳을 방문하고 도슨트를 통해서 외국인들이 다시 보는 한국이 될 것이고, 다시 찾고 싶은 부산을 만들어 주고 싶어서 이 장소를 선택하게 되었다.
④ 여행의 묘미
소수의 인원으로 차를 대절하여 움직이는 장소에 한국의 역사와 지금의 모습을 설명하며, 한국인이 보는 역사의 장소와 외국인이 보는 역사의 장소를 다르게 느껴주고자 한다. 1박 2일이라는 시간으로 현대의 모습과 과거의 모습을 알려주며 눈만 즐거웠던 여행보다 뜻 깊은 장소로 기억 남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부산투어를 시켜준다. 그리고 스탬프 도장과 수첩을 만들어 장소에 가게 될 때 찍어주는 방법으로 하나의 기념품을 만들어 준다. 숙소도 움직일 수 있는 장소 근처로 정하여 밤에도 가볍게 나갈 수 있도록 하여 낮과 밤의 다른 모습도 볼 수 있도록 한다.
2. 1박 2일 스케줄(겨울시즌으로 정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기획론] 한국관광공사 분석 및 전략
  • 론 및 시사점 한국관광공사 내부 관계자 인터뷰 Ⅰ. 개요인천공항에 여객기 한대가 들어오면, 관광업계 사람들은 ‘자동차 백대를 수출했다’고 말한다고 한다. 즉 관광산업의 부가가치가 다른 산업에 비해 얼마나 큰 지 알 수 있는 말이다. 세계화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지구촌이라는 말을 입증하듯 해외여행을 하고 있으며, 관광에 대한 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다양한 관광 상품이 만들어지고 있다. 관광산업은 이미 세계적으로 급속하

  • [캐나다스포츠관광정책, 한국스포츠관광정책] 스포츠관광정책
  • 한국 동계스포츠 정책 9 조 1. 서론 - 스포츠 관광정책을 선택하게 된 동기 2. 본론 Ⅰ1) 캐나다 관광 정책 기구- 캐나다 관광 정책 기구의 기능 및 역할2) 캐나다 관광 정책- 캐나다 관광정책- 캐나다 스포츠 관광정책3. 본론 Ⅱ1) 한국 스포츠 관광정책2) 한국 스포츠 관광 정책의 취약점4. 결론1) 캐나다 스포츠 관광정책의 벤치마케팅2) 한국 스포츠 관광정책의 미래와 방향 1. 서론 - 스포츠 관광정책을 선택하게 된 동기 우리나라는 1988년 세계

  • [마케팅사례] `난타` 마케팅사례연구
  • 기획, 제작하였으며, 지난 2000년에는 국내에 〈난타전용극장〉을 개관, 국내 최초로 10년 장기공연에 돌입하여 한국을 찾은 모든 외국인에게 우리 나라의 우수한 공연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문화상품 개발을 통한 다양한 수익 창출로 우리 문화시장 글로벌화의 가능성을 처음으로 제시한 문화벤처 기업이다.난타 연혁- 1997.10.10 : 난타 초연 (호암아트홀) - 1998. 3.24 : 스포츠조선 뮤지컬 대상 특별상 수상 - 1999. 8 : 난타 해외공연 시작 (

  • [국제관광론] 국제관광기구
  • 론1. 국제관광기구의 개념관광산업은 오늘날 교통의 발달로 인해 국내 여행으로 한정된 관광에서 세계적으로 관광시점이 확대되었다. 국제 관광이 일반화됨에 따라서 관광은 정치적, 경제적 이해관계와 맞물려 외교적 충돌과 환경변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게 된다. 그러므로 국가간의 이해관계를 중재할 필요성과, 각국에서 보다 많은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관광상품 개발과 관광객에 대한 정보의 상호교환, 공동 선전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 [디지털 영상산업] 보람 영화제작사 -미디어기업 분석
  • 론>1. 21세기 뜨는 별, 영화산업의 흐름 속으로.영화산업이 21세기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재미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인식 전환과 함께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과 경제활동의 글로벌화, 지적재산권의 보호 강화 등으로 지식창조형 산업인 영화산업의 위상이 급속하게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높은 부가가치를 지닌 정보통신혁명을 가장 잘 이용할 수 있는 산업, 파급효과가 막대한 산업, 자국문화와 상품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