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개념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6 / 2023.05.06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형관과 성장관, 교육과 교화, 교육과 훈련, 피터스의 교육개념, 규범적 정의, 서술적 정의, 주입으로서의 교육, 주형으로서의 교육, 교육만능론, 도야로서의 교육
본문내용
교육의 개념에 대해
1. 주형관과 성장관
2. 교육개념의 정의 방식
3. 규범적 정의의 여러 유형
4. 서술적 정의의 여러 유형
5. 피터스의 교육개념 준거
6. 교육과 훈련
7. 교육과 교화
1. 주형관과 성장관
ㆍ서양의 교육관 → 주형관, 성장관
ㆍ주형관
- 개인<사회
- 아동 → 텅 빈 존재, 백지적 존재, 본유관념이 없는 존재
- 영국의 경험론자 존 로크(J. Locke) → 행동주의 심리학으로 발전
- 인간이 타고난 것을 중시한다고 여겨 낭만주의 교육이라고도 불림
- 인간의 선악은 의도된 환경, 즉 교육 때문에 결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년 1학기 유아교육개론 중간시험과제물 C형(유아교육 개념 목표, 활동 계획안 구성)
  • 정범모 교육학의 가능성과 한계2
  • 교육을 조작적공학적으로 정의하는 것은 교육 활동이 가져올 결과에 비추어 설명하려는 입장이다. 우리나라에서도 교육을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조작적공학적으로 접근한 교육학자가 있는데, 대표적인 학자가 정범모이다. 그를 우리나라 교육학의 초석이라 보는 이가 있는가 하면, 그의 교육학이 갖는 한계를 인식해야 한다는 이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정범모의 교육개념에 대해 논의할 필요가 있다.정범모는 교육학을 학문으로, 특히 과학

  • 세계화 시대에서 한국 다문화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 교육정책과 한국의 정책을 비교하여 한국 다문화교육의 문제와 개선방향을 생각해 보았다. 다문화, 문제, 대학, 방향, 한국교육1. 머리말2. 본론2.1 다문화교육의개념-2.11 다문화교육의 의미-2.12 다문화교육의 목표2.2 다문화교육의 사례-2.21 긍정적인 점-2.22 고쳐야할 점2.3 다문화교육에 관한 설문조사-2.31 응답자 본인의 다문화(외국인 포함)에 대한 편견도-2.32 다문화가정의 자녀를 친구로 사귀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교육철학 - 대학에 진학한 이유, 교육의 개념을 보는 견해 공통점과 차이점
  • 교육의 개념을 ‘인간의 의식과 행동의 성장과 변화를 통한 사회화의 과정’으로 보는 견해와 ‘인간행동의 계획적인 변화’로 규정하는 견해 사이의 같은 점과 다른 점에 대해 설명하거나 논하시오.일단 ‘인간의 의식과 행동의 성과 변화를 통한 사회화의 과정’의 의미를 설명하자면 이런 교육과정을 거쳐서 인간은 소아(小我), 즉 ‘작은 나’의 좁은 울타리를 넘어서서 대아(大我), 즉 ‘큰 나’의 넓은 세상으로 삶의 지평을 확장시킬 수 있게 되

  • 영유아 교육과정평가
  • 교육평가로서의 수행평가영유아교육과정의 평가영유아 평가교사평가교육과정 평가교육평가?교육이라는 행위의 가치나 수준을 판단하는 일 판단기준=교육과정 측정?어떤 대상이나 사건을 수량화시키는 것 1.사정(총평)-개인의 행동특성과 환경과의 관련성 파악 위한 전인적평가  2.평가-측정보다 폭넓은 개념이나 사정에 비해서는 좁은 개념 교육평가의 개념-학습자의 학업 성취 정도를 파악-학습자의 진로 등과 같은 미래방향에 대해 제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