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1학기 관찰일지 3-8월 19명/평가제/ 영역별 2회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01 / 2023.04.01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3-8월 19명/평가제/ 영역별 2회 작성
목차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3-8월 19명/평가제/ 영역별 2회 작성
본문내용

신체
건강
운동
/
시금치 나물이 나오자 “아.나는 시금치 조금만 먹고 싶다”라고 말한다. 시금치를 많이 먹어야 몸이 튼튼해진다고 하자 “그럼 많이 먹어야겠다”라고 말하며 시금치를 한입에 넣고 꼭 꼭 씹어 먹는다.
/
“출발”하고 외치자마자 부채를 들고 바람을 이르켜서 종이 자동차를 밀어낸다. 자동차가 떨어지자 다시 책상 위로 올려서 부채질을 세 개 하다가 계속 바닥에 떨어지자 부채를 옆으로 누워서 들고 바람을 살살 일으킨다. 앞으로 나아가는 자동차를 따라서 부채질을 해준다. 다시 또 바닥으로 떨어지자 “아...”하고 아쉬워하며 다시 올려서 부채질을 하며 자동차를 도착점에 넣는다.
의사소통
/
육상교통기관 3단계 카드를 나열하다가 지하철 카드를 보고 “선생님 이건 무슨 글자에요?”하고 묻는다. 땅 밑으로 지나가는 지하철이라고 말해주자 “ 아 지하철! 저 지하철 타봤어요 엄마랑 같이 예전에 타봤어요”라고 말한다.
/
흰 종이와 색연필통을 꺼내 의자에 앉는다. 색연필을 하나를 꺼내 들고서는 자신의 이름을 스스로 적어 내 본다. 그리고 소리내어 ‘OOO’ 라고 말해 보며 읊조려 본다. 그리고 한참을 다시 골똘히 고민하더니 종이에 글자를 적어 내고 ‘OOO’ 이라고 소리내어 말해 본다.
사회관계
/
자리에 앉아 선으로 꽃 그리기를 하고 있었다. 00가 ‘나는 무지개꽃을 해야지’하며 빨간색 연필로 그림을 그렸다. 옆에 있던 친구에게 “너 왜 나 따라해”라고 말하자 친구가 따라 한 것이 아니라고 한다. “나도 무지개 꽃인데 너도 무지개 꽃이잖아”라고 말하자 친구가 “아니야 나도 원래 하려고 한거였어”라고 말하자 아무 말 없이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
자유 선택 활동 시간에 00와 친구가 함께 같은 블록을 들게 되었다. 둘은 서로 블록을 가져가기 위해 블록을 꽉 쥐고서는 00가 “이거 필요하단 말이야”라고 큰 소리로 말한다. 친구도 꽉 힘을 주며 서로 양보하지 않고 블록을 차지하기 위해 계속 힘을 주며 놓지 않는다.
예술경험
/
음률영역 활동에 관심을 보인다. 교사가 ‘OO아 악기로 가족을 표현해볼까?’ 라고 물어보자 ‘네!’ 하고 대답한다. 가족을 생각하며 악기를 4가지 골라 꺼내든다. ‘아빠는 북, 엄마는 트라이앵글, 오빠는 핸드벨, 나는 캐스터네츠에요’ 라고 말하며 악기를 번갈아가며 즐겁게 연주 해 본다
/
캠핑놀이를 하다가 “선생님 치킨도 먹고 싶은데 치킨은 없어요?”하고 묻는다. “00이가 치킨 먹고 싶구나 그럼 00이가 치킨을 만들어보면 되지않을까?”하고 묻자 “아 그럼 종이에 다가 그려서 오리면 되겠다”라고 말하며 미술교구장에 가서 도화지를 꺼낸다. “선생님 그런데 치킨을 어떻게 그려요?”하고 묻는다. 그림을 그려서 보여주자 “와 치킨이다”하며 자신의 도화지에 치킨을 똑같이 그리고 갈색 색연필로 색칠을 하고 가위로 오린다.
자연탐구
/
실외활동 시간 어린이집 근처 놀이터로 이동해 놀이기구를 이용한다. 기구를 이용하지 않고 뛰어놀던 유아가 개나리를 발견하고 교사를 부른다. ‘선생님 이것봐요. 개나리가 폈어요. 진짜 봄이 왔나봐요’ 라고 말한다
/
실외활동 시간에 00이가 찾았던 자연물 4가지를 돋보기를 가지고 가까이 가져가 관찰을 해 본다. 그리고 친구가 가져온 자연물을 서로 어떤 점이 다른지 비교 해보며 친구와 자신의 것을 번갈아 가며 보기를 반복적하며 살펴본다. 그리고 관찰한 자연물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 표현하기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사회복지시설 평가지침
  • 월평균 거주자 수 ( )명자원봉사자등록카드(신청서),자원봉사활동일지∙평가기간 : 지난해 1월 1일 ~ 12월 31일∙개념정의 : 월 1 회 이상 정기적으로 6개월 이상 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로, 등록카드가 작성되어 있는 자원봉사자에 한함.평가지표평가내용평가자료공통10) 지역주민개방행사 횟수 회사업계획서,평가서, 사진 등 관련서류∙평가기간 : 지난해 1월 1일 ~ 12월 31일∙개념정의 :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시설내의

  • [여성리더십] 법, 행정분야 여성 공무원 입문과 커리어 발전을 위한 계획
  • 1학기 휴학 시 모든 과목 1회독을 목표로 한다. 합격에 대한 간절함과목표를 향한실천 의지주변 친구들의 취업이나 진로에 대한 상대적 상실감모든 과목의 교재와참고서를 구입하고, 동영상강의 혹은 학원에 등록하여 초반 전반적인 이해의 효율성을향상시킨다.3년 후 모든 과목 3회독을 완성한 후, 2월에 있는 행정고시 1차 시험에 응시하고, 현재 공부 상태나 위치를 파악한다. 2학기부터 학교 복학하여 졸업이수 학점을 채운다. 합격에

  • 지식기반과 교육정보화
  • 작성 및 제출기타 행정관련 업무나. 영역별 세부 요소교원 정보소양을 구성하는 세부 요소는 다음에 제시되는 , , 와 같다.3. 평가 도구평가 도구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문항으로 이루어진다. 필기 문항의 경우, 객관식 50문항으로 구성되며, 현재 이러한 문항을 추출할 수 있는 문항 pool을 구성하기 다수의 문항을 개발하여 검토 과정에 있다. 추후 내용타당도, 신뢰도 등을 확보한 문항 추출을 위해 시범적용을 통해 문항 pool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일지를 만들어 각 상한의 시간을 정확하게 계산하라. 당신의 추정치는 얼마나 정확한가? 변화할 필요가 있는 부분은 어디인가?3. 당신이 위임할 수 있는 업무 목록들과 이러한 업무를 책임질 수 있는 사람들의 명단을 작성하라. 위임과 훈련의 과정을 시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이 무었인지 결정하라.4. 다음 주를 계획하라. 한 주일동안 해야 될 역할과 목표를 기록하고, 목표를 일정 계힉표에 써 넣으라. 일주일의 끝에 이 계획이 자신의 가치와 목적을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관찰과 평정표, 채점 기준표 등이 제작되고 때에 따라 녹화 관찰과 여러 명의 관찰자를 사용하기도 한다. 실기 평가나 실험 실습, 태도, 작품활동 등 다른 평가 방법의 대부분의 평가 활동이 관찰 기록에 의한 것이므로 적용의 범위가 다양하다.마) 연구 보고서일정 기간 동안 교과 내 또는 범 교과 영역에서 학습자의 능력이나 흥미에 따라 연구 주제를 선택하여 그 주제에 대해서 자기 나름의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종합하여 연구 보고서를 작성하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