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창업과경영_인적자원관리항목이 미용산업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적용되고 있는지 또는 어떤 방법으로 활용되었으면 하는지에 대한 방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0 / 2023.02.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미용산업의 특징

2) 미용경영에서 인적자원관리

3) 인적자원관리의 미용경영에서의 활용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 미용경영에서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여러 자원 중 특히 인적 자원(human resource)을 통하여 가치를 창출해내는 방법을 연구하는 경영학의 한 분야라고 볼 수 있다. 전략적 인적자원관리(SHRM: Strategic Human Resource Management)은 전략경영을 Barney등의 인사관리 학자들이 인적자원관리 분야에 접목시킨 것으로 그 핵심은 기업이 가치있고(value), 희소하며(rare), 모방불가능(imitable)하며 대체불가능(unsubstitutable)한 인적자원(종업원)을 기업 내부에 보유하고 있을 때 이로 인하여 동종 산업(시장) 내에서 지속적인 경쟁우위(competetiveness)를 점할 수 있다는 점을 주장한다. 미용경영은 서비스업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이에도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주요 내용이 적용될 수 있기에 본 과제에서는 미용경영에서 인적자원관리가 왜 중요한지 그 중요성을 살펴본 뒤, 특히 확보 및 개발(교육훈련) 측면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실현되어야 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1) 미용 창업과 경영 교안, 강현경 교수
2) 신동훈, “뷰티산업 인적 자원 관리 어떻게 해야할까?”, 코스메틱 인사이트 코리아, 2014, 11. 24, https://www.cosinkorea.com/news/article.html?no=9770
3) 박정은 외 2명, 「미용서비스업 종사자의 특성에 따른 인적자원관리 연구」, Asian J Beauty Cosmetol 2019; 17(3): 331-343, p.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캠페인, 대중매체 활용)(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빈곤의 대물림에 대한 문제점 부각 및 해결방안 제시(새싹학습지도)⦁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원주시 굿네이버스)강심장(ct 아내)문제강점서비스개입계획Micro⦁낮은 학력.⦁배우자의 폭력으로 인한 신체적정신적 피해.⦁모성애⦁밝고 사교성 있음.⦁손재주 많음.⦁개별상담(경기여성쉼터)⦁정신보건센터 연계(원주시 정신보건센터, 용인시 정신보건센터)Meso⦁남편에

  • 가게 컨설팅 사업계획서
  • 어떤 키워드가 어느정도 유입되는지 클릭당 비용은 얼마나 되고 있는지 파악한다. 이 유입정보는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하고 이렇게 확인하는 방법또한 툴로 정리 해두고 있다. 그리고 광고지불비용과 기대효과분석을 하고 이 햄버거 가게에 대한 키워드 광고를 실행하는 것이다. 이렇게 그 가게에 적합한 마케팅 방법이나 유통전략, 정보분석을 기본적인 툴을 이용하여 매출향상에 도움이 되는 항목들을 체크하고 그 항목들

  • 창업 경영 레포트
  • 경영 자원을 투입하여 재화를 생산하거나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기업을 설립하는 것.2. 창업의 배경1) 생계형 소자본창업의 증가.2) 직장관의 변화 : 지금 일하는 회사의 최고경영자가 되기보다는 직장경험을 바탕으로 언젠가는 창업을 해 사장이 되겠다는 꿈을 가진 사람이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3) 대학생 창업의 증가.4) 여성창업의 증가.5) 정부의 창업지원정책.3. 창업의 중요성1) 부의 창출2) 직장의 창출3) 자원의 활용 - 가치가 좀 더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경영자가 주어진 자산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이익을 얻었는가를 나타내는 지표이다. 아래의 표에서 알 수 있듯이 총자산 이익율이증가되며 수익상태가 호전되고 있다.192-4.재무상황2-4. 재무 상황(2) 자기자본수익률(3) 매출액순이익률매출액순이익률(proft margin ratio)은 당기순이익을 매출액으로 나눈 값이며, 매출액 1원당 얼마의 당기순이익을 얻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비율이다. 아래의 표에서 알 수 있듯이 매출액순이익률이 증가되며

  • 인적자원관리(HRM) 개념분석과 국내외 기업(유한킴벌리,고어社)들의 인적자원관리 사례연구및 HRM의 빅데이터 활용전략연구 보고서
  • 경영성과2. 해외기업사례 : Gore &Associates 1) 고어 社의 기업 소개와 선정이유2) 고어 사의 경영철학과 전략3) 고어 사의 인적자원관리4) 고어 사의 경영성과Ⅲ. 테마 주제 연구1. 테마 주제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2. 고령화 사회에서의 인적자원관리1) 고령화 사회의 인적자원관리의 배경과 필요성2) 기업의 고령인적자원관리의 방법3) 유한킴벌리의 고령 인적자원관리의 사례3. 인적자원관리의 추세 : 빅 데이터와 HRM1) 빅 데이터의 정의와 HRM의 적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