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교수매체 선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탐색해보고, 각자의 기준에 따른 유의점을 설명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4 / 2023.01.1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 레포트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어떤 새로운 매체가 교육에 도입되었을 때, 우선적으로 그 매체가 그 전까지 있어 온 전통적 교수방식보다 더 효과가 있을 것인가 하는 호기심은 항상 존재해 왔고 또한 그러한 연구들이 새 매체의 등장과 더불어 이루어져 왔기 때문에 현대적 매체들에 대해서도 똑같은 질문을 하고 싶어진다. Clark은 이러한 호기심을 다음과 같이 정리 한다(Clark, 1985a).

1) 새로운 매체는 "낡은 매체" 또는 전통적 수업과 비교하여 더 효과적일 것인가?

즉, 새로운 매체를 활용하면 더 잘 배울 것인가?

2) 교과의 내용과 교수매체 사이에 상호작용이 있는 것은 아닌가? 즉, 새로운 매체가 특정 교과의 특정 내용에 월등한 효과를 보이는 것이 아닌가?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장 단점과 현황 및 활용화 방안 분석
  • 교수-학습을 통해 획득시키려는 목표(인지적 영역, 정의적 영역)와 학습 내용(일반적인 원리, 사례 중심), 학습 수행 과정(설명식, 탐구식)으로 나눌 수 있다. 이에 따라 교수-학습에서 아동, 교사의 측면과 학습 목표 및 내용 학습 수행 과정 등을 고려하여 수업형태를 재조직하고 교수-학습에 적용하고 있다.2. 인터넷을 활용한 수업의 장점과 단점교육에 있어 첨단 매체의 활용은 그 매체가 지니고 있는 새로운 기능을 잘 활용함으로써 수업형태에 변화

  • [특수교육]장애아동(특수아동)의 의미와 교육권, 정신지체아동의 교육, 시각장애아동의 교육,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정서장애아동의 교육, 학습장애아동의 교육, 장애아동교육(특수교육)의 발전과제와 제언 분석
  • 미치는 영향1) 가정에서의 상호작용2) 학급에서의 상호작용5. 환경조성1) 인지적 행동수정2) 약물치료3) 총체적 의사소통에 기초한 접근방법들4) 기술공학적 조력Ⅸ. 장애아동교육(특수교육)의 발전과제1. 특수교육기회의 제공1) 특수교육기관의 설립2) 장애학생의 다양한 교육기회제공3) 조기 특수교육의 기회제공4) 특수교육 연한의 연장5) 장애인 고등교육 기회의 확대2. 특수교육의 질 향상1) 교육과정 편성, 운영의 개선2) 교수학습 방법의

  • [유아교육] 언어교육
  • 영향을 미친다.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까지 계속해서 아기식 언어와 발음으로 말한다면 다른 아이들의 놀림을 당할 것이고, 그런 놀림은 다른 아동들과의 접촉을 기피하는 것은 물론 부정적인 자아상을 낳게 할 것이다. 즉, 적절한 언어교육은 아동의 사회성 신장에도 도움이 된다. 3. 언어 교육의 목표와 내용 체계언어교육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성취시키는 데 필요한 내용을 선정하는 문제나, 그 내용을 타당한 준거에 의해 분류하고, 그 분류군을 대

  • [교과교육론] ICT의 기본 개념과 그 활용
  • 교육(1) ICT 활용 교육의 개념ICT 활용 교육은 각 교과의 교수-학습 목표를 가장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정보통신기술을 교과과정에 통합시켜, 교육적 매체로써 ICT를 활용하는 교육. 예를 들면 교육용 CD-ROM 타이틀을 이용해 수업 하거나 혹은 인터넷 등을 통한 웹 자료를 활용하여 교수-학습을 하는 형태이다. 교수-학습과정에서 ICT 활용의 큰 목적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다양한 학습활동을 촉진시켜 학습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

  • 직업의 의미 보고서
  • 따른 고도의 기술 창출로 새로운 형태의 과학 기술과 정보사회를 이루게 되었다. 고도 산업사회와 정보화 사회로의 진입은 직업의 다양화와 세분화, 전문화를 낳았다. 인간은 각자가 그 나름대로의 꿈과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존재이다. 위에서 살펴본 직업의 의의에서 살펴본 봐와 같이 인간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직업을 선택할 시에는 무엇보다도 개인의 능력, 성격, 흥미, 신체적 여건 등을 기초로 하여 고려되어야 한다. 개인의 직업 선택은 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