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학습한 주차중에 지도방법을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수아동을 교육하는 교사는 어떠해야 하는지를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09 / 2022.12.0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사용하여 글을 풀어나갔습니다.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목차
Ι. 서론

Ⅱ. 본론
1. 발달장애아동의 정의와 특성
2. 통합교육의 정의와 성공을 위한 속성
3. 통합교육을 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Ι. 서론

내 친척 중에는 장애아동이 없지만, 제법 친하게 지내는 지인의 아들이 발달장애아동이라 발달장애아동에 대한 이해도가 다른 일반인보다는 높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발달장애아동에 대한 특색을 간략히나마 알고 있고 어떠한 방향으로 교육을 해야 하는지도 여러 번 들었었다. 다소 익숙한 것을 선택해야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다고 생각되어 선택을 하게 되었다.
필자가 생각하기에, 근 10여 년 동안 특수교육계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은 발달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일 것이다. 물론, 발달장애 외에도 다양한 장애들과의 통합교육 역시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지만, 여러 연구 논문이나 뉴스기사에서 주로 다루는 것은 발달장애아동인 것 같다. 청년의사 2021년 4월 19일 기사를 보면 최근 경향이 이해가 되는 측면이 있다. 발달장애인은 2010년만 해도 7.0%였으나 2020년에는 9.4%로 증가하였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 머지않아 10%를 넘을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본론에서는 발달장애에 대해 간략히 정리하고 발달장애를 지도하는 교사의 자질, 사명감, 역할 등에 대해서 논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최선, 2020,「통합교육에 관한 초등 특수학급 교사와 통합학급 교사의 역할 인식」,『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행정전공 석사학위논문』.
김성태, 2017,「발달장애인 자립생활 지원을 위한 사정도구 개발연구」,『강남대학교 사회복지전문대학원 사회복지학과 박사학위논문』.
김봉세, 2015,「지적장애학생의 통합교육에 대한 부모 만족 요인의 속성과 영향력 분석」,『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전공 박사학위논문』.
청년의사(https://www.docdocdo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아동] 특수아동 지도방법을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수아동을 교육하는 교사는 어떠해야 하는지를 서술하시오
  • 특수아동 특수아동 지도방법을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수아동을 교육하는 교사는 어떠해야 하는지를 서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특수아동 지도방법 – 개별화교육프로그램(IEP)2. 특수아동을 교육하는 교사의 역할과 자세3.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우리나라의 유아특수교육은 다른 교육 영역에 비해 비교적 짧은 시행기간을 가지고 있다. 유아특수교육의 비공식적 시작은 20년이 넘었지만, 유아특수교육의 필요성이 공식적으

  • 지금까지 학습한 주차 중에 지도방법을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수아동을 교육
  • < 특 수 아 동 이 해 >지금까지 학습한 주차 중에 지도방법을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수아동을 교육하는 교사는 어떠해야 하는지를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Ⅱ. 본론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유엔인권선언과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는 모든 아동들이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 이는 모든 아동들이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음을 의미하며, 이 권리는 인종, 성별, 경제적 지위, 지역, 장애 등에 관계없이 보장되어야 한다. 하지만 현

  • 지금까지 학습한 주차 중에 지도방법을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수아동을 교육
  • 특수아동이해 지금까지 학습한 주차 중에 지도방법을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수아동을 교육하는 교사는 어떠해야 하는지를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Ⅱ. 본론1. 특수아동의 정의2. 특수아동의 분류3. 특수아동을 지도하는 교사의 자질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현대사회에서 모든 아동들은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받을 권리가 있다. 하지만 일부의 아동들은 발달의 지연과 학습 장애, 그리고 신체적인 장애 등으로 인해서 일반적인 아동들과

  • 지금까지 학습한 주차 중에 지도방법을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수아동을 교육
  • 지금까지 학습한 주차 중에 지도방법을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수아동을 교육하는 교사는 어떠해야 하는지를 서술하시오.Ⅰ. 서론유아는 어린 아이들의 연령 구간을 일컫는 용어로, 출생 이후부터 5세까지의 아동을 가리키는 말이다. 특히 유아기는 인간의 발달 과정에서 중요한 시기로, 신체적, 인지적, 사회적, 감정적인 측면에서 큰 변화와 발달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시기에 많은 발달 도전과 과제를 경험하면서 언어, 운동, 사고, 감정 조절 등의

  • [교육학] 대학논술지도의 효율적인 작성법과 실제예문
  • 한다. 그리고 토론 학습을 통해 자기의 주장을 근거를 대면서 펼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결국 논술은 읽기와 말하기듣기, 쓰기 활동을 총체적으로 상호 연관될 때 잘 쓸 수 있다. 본 강좌는 논술의 성격, 논술의 이론과 방법, 논술 쓰기의 실제를 살피고, 논술 능력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부. 논술의 정의와 논제 설정요령글을 쓰는 목적과 동기에 따라 몇 가지로 나누어진다. 의견이나 주장을 말하여 다른 사람을 설득하고 동조해 주기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