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12월 관찰일지와 종합발달평가>반명OO반이름OOO나이만1세월관찰내용11월(일상생활)OO가 책상에 앉으며 “내꺼야?”하고 식판이 있는 곳에 앉는다. 숟가락을 사용해 스스로 국을 먹는다. OO에게 교사가 “밥이랑 반찬도 먹어보자” 하고 말하면 “응”하고 대답하며 스스로 음식을 먹는다. 식사후 “지율이 쉬 할까?” 하고 교사가 말하면 “응? 쉬 안했는데?” 하고 말한다. 놀이를 하다가 “나 방구 나왔어”하고 방귀가 나오는 순간을 표현을
만1세 2학기 관찰일지월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9월일상생활부모님이 OO에게 인사를 하니 OO가 눈물을 보인다. 교사가 OO를 안고 눈을 맞추며 토닥이니 눈물을 그친다. 그리고 하원을 할 때 OO가 문 밖에 있는 아빠를 보고 손을 들어 흔든다. 신발 신는 것을 도와주니 OO가 일어나 빠르게 아빠에게 달려가 안긴다. 10월놀이활동접시 위에 도토리묵을 제시하니, 관심을 보이면서 책상으로 다가와 앉는다. OO는 접시 위에 놓인 도토리묵을 조심스럽게 만
만1세 1학기 관찰일지월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3월일상생활OO는 놀이를 하거나 수업을 할때는 화장실을 가지 않아 바지에 쉬를 하고 교사에게 이야기 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 있거나 서있었다.4월놀이활동표정가면을 쓰고 놀이하는 OO를 보더니 OO도 바구니에 담긴 표정 가면을 꺼낸다. OO는 OO와 똑같은 표정 가면을 쓰고 교사를 바라본다. 교사가 ʻʻOO도 OO처럼 깜짝 놀란 표정이 되었네요~ʼʼ라고 말하자 OO는 OO에게 다가간다. OO는 OO를 보면서 웃음
아주자 OO이가 발을 구르며 풍선을 쳐보았다. OO이가 몸의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해 볼 수 있도록 놀이를 계획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겠다. 손 씻기 하자는 말에 거부감을 보이지 않고 적극적으로 손 씻기를 하며 손 씻기 후 손이 깨끗해짐을 느끼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였다.FILE:1 관찰일지 4.hwp2학기 관찰일지월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9월일상생활교사가 OO이에게 “OO아, 기저귀 갈자” 말해주자 OO이가 “아니아니”하고 말한다. 교사가
만4세 1학기 관찰일지월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3월일상생활색칠놀이를 하고 가위로 잘라 역할놀이를 하다 정리시간이 되자 한 쪽 구석에서 친구들 정리하는 모습을 지켜보기만 한다. 다른 교실이나 강당 이동시 한 줄 기차를 하면 항상 제일 첫번째로 서려고 다른 친구를 밀치기도 한다.4월놀이활동OO와 함께 교실에서 술래잡기를 하며 뛰어 놀고 있다. 친구가 뛰어가자 친구를 잡고는 “하하, 내가 훨씬 빠르지하며 이야기하고 다른 곳으로 뛰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