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1.16 / 2022.11.16
  • 5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공들인 우수한 품질의 서평입니다.
각종 과제, 책을 읽고 다른 사람의 생각을 보고 싶을 때 구매하세요.
만족하실 겁니다.
본문내용
[S+ 독후감]
인간력
다사카 히로시 지음
---------------------------------------------------------------------------------
"죽는 그 순간까지 인간을 수양하여 인격을 완성한다.
어느 고전을 읽다가 우연히 마주한 문장이다. 인간을 수양한다니 얼마나
매혹적인가. 이후부터 나는 마음 깊숙한 곳에 이 말을 품고 인생이라는 긴
길을 걸어왔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뜻을 품고 있을까? 간단하게 말하자면
스스로를 연마해 간다는 의미이다. 연마는 시간을 오래 두고 꾸준히 갈고
닦음을 뜻한다. 예를 들어 옥을 한번 떠올려보자. 옥을 갈고 닦으면 탁함과
더러움, 흠집이 사라지고, 옥 자체에서 눈부신 빛이 서서히 뿜어져 나온다.
인격도 이와 마찬가지이다. 연마하기 전 인격은 티끌이 많다. 그러나 인격을
갈고 닦으면 잘못, 결점, 미숙함이 점점 사라지고, 한 인간으로서 눈부신
빛을 발하게 된다. 빛은 그것으로 끝나지 않는다. 주변 사람들을 매료시켜
저절로 사람들이 내 곁으로 모여들게 한다.
이 책, 프롤로그 중에서
---------------------------------------------------------------------------------
다소 생소한 인간력이라는 뜻은, 인간으로서의 궁극적 역량을 의미한다. 이
책이 지향하는 바를 한 문장으로 표현하면 잘못도 결점도 있는 미숙한
자신을 안고 살아가는 방법을 꾸준히 연마하는 것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다.
인간력을 기르기 위한 목적은 무엇일까. 저자는 애쓰지 않아도 사람들이
싫어하지 않고, 제멋대로 사는 것처럼 보여도 사람들이 따르는 사람은 모두
인간력이 높은 사람이라고 말한다. 인간력이 높은 사람일수록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이 강하고, 스스로에게도 당당하고 떳떳한 면모를 종종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능력에 기반한 선발의 애매함과 자의성 메리 토크라 시는 도래하지 않았다
  • 제2장 능력에 기반한 선발의 애매함과 자의성: 메리토크라시는 도래하지 않았다.주요용어측정‧평가‧선발/권력작용날 때부터의 재능 차/능력/능력의 공동체론업적주의/메리토크라시/하이퍼 메리토크라시교육에 대한 투자/인간력/퍼포먼스/판매를 위한 개성머리말눈앞의 아이들이 가진 능력의 유래를 어떻게 볼 것인가에 따라 바람직한 교육의 방향은 매우 달라진다.첫째, 각자의 생득적인 것이 발현된 상태로 아이들의 능력을 보는 입장이 있

  • 기계와 대공업
  • 인간력을 자연력으로 대체하고, 경험적 숙련을 자연과학의 의식적 응용으로 대체하며, 노동자를 물질적 생산수단의 단순한 부속물로 만든다.제 2절 기계가치가 생산물로 이전되는 방식기계는 노동과정에서는 언제나 전체로 참가하지만 가치형성과정에서는 언제나 일부만 참가한다. 다시 말해 기계는 고정자본(fixed capital)이므로, 생산물 한 단위에 이전시키는 가치는 (기계의 가치/내용연수)/연간생산량이 될 것이다. 만약 내용연수가 길고 연간생산

  • [사회] 마르크스의 사회주의
  • 인간력을 자연력으로 대체하고, 경험적 숙련을 자연과학의 의식적 응용으로 대체하며, 노동자를 물질적 생산수단의 단순한 부속물로 만든다(492쪽).제2절 기계가치의 생산물로의 이전1. 기계는 노동과정에서는 언제나 전체로서 참가하지만 가치형성과정에서는 언제나 일부분씩만 참가한다(494쪽). 다시 말해 기계는 고정자본(fixed capital)이므로, 생산물 한 단위에 이전시키는 가치는 (기계의 가치/내용연수)/연간생산량이 될 것이다. 만약 내용연수가 길

  • 독일의 역사학파
  • 인간력자연력위의 세가지 요소 모두 사용but 한 사회 →한 요소가 두드러짐사회의 점진적인 진화 →급격한 (변이, 혁명) 부정실물경제신용경제화폐경제힐데브란트 경제발전단계(교환의 수단)물물교환→산업 발전(X), 원시사회-경제생활의 자유와 소유-자본가와 노동계급 대립 → 노동문제, 사회주의이기주의, 개인의 이익 제약→공익,윤리적 유대관계 강화 →국가의 적극적 개입, 간섭신역사학파신 역사학파 부상배경신 역사학파 특징

  • [서양교육사] 르네상스, 종교개혁, 실학주의
  • 인간력의 증대를 위한 과학을 의미한다. 자연과 기술과의 경쟁에 있어서 나는 기술의 승리에 모든 것을 건다”고 하여 인간이 자연을 정복할 수 있다고 하였다. • 코메니우스(Johann Amos Comenius)교육사상은 신교주의에 입각한 기독교적 인간주의이다. 즉 정신과 신앙을 기초로 삼으면서 방법은 합리주의에 추구했으며 감각주의를 강조하였다. • 라트케(Wolfgang Ratke) 교수학자라고 불리어지는 최초의 사람으로 `교수학’을 하나의 독립적인 것으로 생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