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_미술의 표상 능력에 있어서 또래보다 늦된 발달 양상을 보이는 유아에 대한 본인의 생각이나 교수전략을 작성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또래 보다 늦된 발달 양상을 보이는 유아 특징에 따른 교수 전략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표상이란 추상적인 사물이나 개념에 상대하여 그것에 대하여 상기시키거나 연상시키는 구체적인 사물로 나타내는 것을 말한다. 미술 표상 능력은 다양한 평가를 통하여 검사 도구를 활용하는데 미술 표상 능력 평가는 각각 항목의 영역별 세부적인 특성에 의해서 1~5점으로 평점 하며 한 유아가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점수는 45점으로 미술 표상 능력 평가 척도의 하위 영역별 내용에 의한 채점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선과 도형의 병합으로 선과 기본적인 도형의 병합 정도 및 선과 선의 사이의 연결 정도에 따라 측정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색채는 유아가 사용한 색채의 수에 따라서 1가지 색채에서 9가지 이상의 색채 사용까지 측정하고 있으며 세부적 묘사는 형체의 기본 특징이 세밀한 정도에 따라서 측정한다. 조화로운 구성이라는 것은 공간의 평면 위에 조화로운 구성의 정도를 등분하여 측정하고 다양한 형체는 유아가 그림으로 표현을 한 형체의 개수에 따라 1~2가지 7가지 이상으로 측정을 하며 주제 관련한 표상은 주제와 관련된 형제가 사실 그대로 인지 창의적이고 독특한 정도에 의해 측정을 하며 그림의 완성한 정도에 의해 측정 및 표상과 언어의 연계성은 그림을 표상한 후 그림에 관한 그림의 주제와 내용에 의한 유아 설명의 정도에 따라서 측정한다. 미술 표상 능력을 평가하고자 유아가 개별적으로 자유화를 그리도록 하고 이를 수집하여 5점 척도에 의해 점수화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이상의 4가지 장애 유형 중 본인이 관심있는 장애 유형 2가지를 선택하시오. (2) 자신의 성장 과정에서 경험한 장애 유아(주변에 없었다면 영화나 TV에서 본 경우로 대체 가능함)의 장애 유형, 장애아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시오.
  • 발달지체를 지닌 유아들을 장애 영역으로 분류하거나 발달장애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대신 발달지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가능성을 열어주었다. 우리나라에서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시행령(대통령령 제20790호)의 별표특수교육 대상자 선정 기준(제10조 관련)에서 ‘신체, 인지, 의사소통, 사회정서, 적응 행동 중 하나 이상의 발달이 또래와 비교해 현저하게 지체되어 특별한 교육적 조치가 필요한 영아 및 9세 미만의 아동’을 발달지체로 정

  • [사회복지] 자폐아의 사회성 발달의 촉진과 자폐치료 대책방안
  • 아동의 인지적 특성과 의사소통적 특성을 고려하여 구성하여야 한다. 본 글에서는 자폐아동의 사회성 결핍의 특성과 사회성 결핍을 설명하기 위한 이론적 모델을 살펴보고, 사회성 발달을 촉진하기 위한 교수전략과 대책방안에 대해 논의하겠다. II. 본론1. 사회적 상호관계의 장애대인관계가 질적으로 장애되어 모든 자폐아는 부모나 다른 사람과의 사회적 관계를 발전시키지 못합니다. 사람에 대한 반응이 결여되어 유아기 때 social smile이 거의 없습

  • [사회복지] 자폐아의 사회성 발달과 치료
  • 대한 강한 욕구- 행동의 단조-평상시와 다른 상황에서 당황하거나 흥분 ⑧ 타인 무시 ⑨ 장난감을 사용하거나 추상력이 필요한 놀이는 곤란⑩ 지적으로 영리한 인상 ⑪ 정상적인 신체 발달 Kannersms, 이와 같이 자폐적인 사고, 행동, 감정에 의하여 특징 되어진 아동들의 증상에 조기 유아 자폐증이라 명명했다. 그래서, 여러 가지 행동 특징 중에서 기본적으로 중요한 특징적 장애로서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다. (ⅰ) 인간관계에 있어서, 타인과의 정서적

  • [사회복지] 자폐아의 언어특성과 발달
  • 양상은 사람에 대한 반응의 장애라고 할 수 있다. 자폐증이라는 말 자체가 대인관계를 회피한다는 의미이다. 유아기부터 어머니와 눈을 맞추지 않는다거나 소리를 들을 수는 있으면서도 고개를 돌려 쳐다보지도 않는다. 안아 주어도 좋아하지를 않고, 몸을 뻗치면서 밀어내거나, 어머니를 보고도 안아 달라는 자세를 취하지 않는다. 생후 2-3개월이 되면 주변사람의 자극에 대하여 웃는 반응을 보이는 것이 정상 아동들의 반응인데, 자폐 아동들은 이러

  • 레지오에밀리아 교육의 종합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방안00
  • 능력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굳이 방대한 이론들을 나열하지 않아도 유아기 때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지적 능력 등 모든 면에 걸쳐 통합적 발달이 이루어져야 하며, 훗날 인격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시기이다. 그동안 양질의 유아교육 프로그램에서는 항상 기록과 그 기록 내용을 정리하고 그것을 남기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으나. 그 성과가 미비했던 원인은 기록 작업의 결과를 교수․학습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지 못하였다는 것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