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_영유아의 놀이지도 시 교사의 역할과 놀이발달을 촉진하기 위한 상호작용의 기본원리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본문내용
놀이지도
영유아의 놀이지도 시 교사의 역할과 놀이발달을 촉진하기 위한 상호작용의 기본원리를 설명하시오.
차 례
1.
서론
2.
본론
1. 교사의 역할
2. 상호작용의 기본 원리
3.
결론
1. 서론
현대사회에서는 바쁜 사회로 돌아간다, 따라서 부모의 역할을 유아 교사에게로 전이 되는 형태로 돌아간다. 그러한 역할들이 교육기관으로 이전되는 현상이다. 우리 사회에서 교육을 매우 중요시 하게 생각하고 그만큼 말이 많고 사회적으로 개혁도 많으며 많은 소리를 내는 부분이 되겠다. 따라서 더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형태의 유아교육을 교사와 학부모와 사회가 노력하고 있는데, 여기서 유아의 놀이 지도가 가장 큰 역할을 하는데 놀이 지도에서는 상호작용이 중요하다. 상호작용은 사회심리학적 용어이기도 하지만 유아교육에서도 매우 큰 의미로 사용하고 있다. 교사와 영유아 상호작용이란 교육적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교수와 학습 과정에서 발생하는 교사와 영유아 간의 의사소통을 의미한다(장미 순 2012). 이러한 긍정적인 상호작용은 영유아 발달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이러한 유아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은 실로 대단하다. 사회나 학부모의 교사에 대한 요구가 많을수록 교사의 역할과 교사와 유아 사이의 상호관계는 매우 중요하고 연구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유아 교육이 질적 향상의 요구로, 유아교육에서 가장 중요시 되고있는 놀이 지도 시 교사의 역할과 놀이 발달의 질적 향상과 촉진을 위한 상호작용의 기본원리를 살펴보고자 한다.
2. 본론
(1) 교사의 역할
1) 교사의 성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