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1주 2차시에서 광고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의 목적에 따라, 즉 무엇을 광고의 대상으로 하느냐에 따라 6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6가지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이 중 3가지를 선택한 후 이와 관련된 최근 광고의 사례를 제시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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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학]
주제 : 1주 2차시에서 광고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의 목적에 따라, 즉 무엇을 광고의 대상으로 하느냐에 따라 6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6가지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이 중 3가지를 선택한 후 이와 관련된 최근 광고의 사례를 제시해봅시다.
Ⅰ. 서론
광고란 광고주가 청중에게 영향력을 미치거나 설득하기 위해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유료의 비대면으로 의사를 전달하는 형태를 말한다. 직접 사람이 개입하지 않으면서 광고주를 위해 대가를 지불하고 서비스, 제품, 아이디어를 알리고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모든 형태를 말한다.
본론에서는 광고의 목적에 따라 6가지로 분류하고, 6가지에 대한 개념과 이 중 3가지를 선택하여 사례를 제시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목적에 따른 분류
1) 제품 광고
제품이 광고의 대상인 경우, 자사 제품의 강점을 강조하거나 다른 경쟁제품과 대비하여 차별점을 알리는 광고이다. 기존 제품 또는 새로 개발된 신제품 등 자사의 생산품들을 판촉하기 위한 광고이며, 가장 보편적인 유형이다.
2) 서비스 광고
서비스와 관련된 제품을 광고하는 것으로 서비스를 활용하여 얻을 수 있는 혜택을 강조하는 유형이다.
3) 기업 광고
특정한 서비스나 제품이 아닌 기업 자체를 인식시키고, 기업에 대한 호의적인 태도나 이미지를 형성할 목적으로 시행하는 광고를 말한다. 단기간에 매출을 상승하는 효과는 기대하기 어려우며, 기업의 대외적인 가치를 장기적으로 상승시켜 무형인 자신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4) 의견 광고(이슈 광고)
어떤 논의 대상이나 장점이 화제가 되었을 경우 단체나 자신의 입장을 게재하고, 반대의견을 가진 상대에게 의견을 관찰시키고 의지를 표명하기 위함이다. 이해 당사자 간의 타협이나 결정이 필요한 경우에 주로 사용하며, 단체 또는 협회가 주로 이용한다.
5) 정치광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교안, 광고학
2. 김성철박의범 저, 광고효과, 상표와 기업의 이미지가 휴대폰에 대한 상하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제9권 제2호, 2005, 237~263p
3. 이제원오태현 저, 광고속성이 광고태도,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상업교육학회, 제23권 제4호, 2009, 361~38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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