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업계획서]학업계획서 -- 인문학부~ 심리학과까지 총정리
왜냐하면 비주류 경제학에도 인간과 인간의 현실에 대한 깊은 고뇌가 담겨 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기본이 되어 있지도 않은 채 무리하게 욕심을 부릴 수는 없으므로 지금으로서는 아주 조심스럽습니다. 이런 학업 계획은 어느 정도 빈칸으로 남겨 둬야 되겠습니다. 대학 진학 후 교수님이나 선배들의 조언, 또 경제학이라는 학문을 실제로 접하고 가지게 되는 생각들이 지금과는 얼마든지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동아리 활동, 철학, 문
- [서평]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싶어서 반가움이 컸다. 또 이사카 코타로도 비틀즈를 참 좋아하는구나 하는 생각에 괜히 반가웠다.역시 음악은 모든 사람들을 통하게 하는 힘이 있는 것 같다. 다른 사람들은 아닐지 몰라도 나는 같은 음악을 좋아한다는 이유만으로도 훨씬 친근하게 다가왔다. 이사카 코타로의 소설을 한 권 한 권 읽어갈수록 더더욱 그를 종잡을 수가 없다. 갈수록 그가 너무 좋아진다.괭이부리말 아이들처음엔 이 책에 대해 큰 관심이 잇던 것은 아니였다. 어느날 어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감상문을 씀. 42. (1학기) ‘주제와 변주(인디고 서원 엮음)’, ‘내 청춘의 오아시스(인디고 서원 엮음)’, ‘교사와 책 미래의 힘(우한용)’ 등의 책을 읽고 미래의 독서 교육자로서의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양질의 독서에 힘씀. 43. (1학기) 평소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는 화자로서 우리말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국어 실력이 밥 먹여준다(김경원)’, ‘글쓰기의 공중부양(이외수)’, ‘문장강화(이태준)’ 등의 책을 읽고 국어에 대한 실력을 향상시킴.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한국문학의 보편성/ 인간의 유형0(1)함석헌, 뜻으로 본 한국역사0(1)역사의식/ 사고의 폭0(1)채만식, 태평천하0(1)풍자문학/ 인간악의 이해0(1)러셀, 행복의 정복0(1)삶의 목적/인간이해0(1)이병기, 백철 국문학전사0(1)한국문학사/ 설화문학의 이해0(1)앙드레 지드, 지상의 양식0(4)젊음의 공감0(1)그리스 로마 신화0(1)0(2)0(8)0(9)0(7)신화의 계보/ 상상력의 증대/ 서구 문화의 이해0(4)0(2)도로우, 월든0(1)자연사상/ 인간과 자연의 유대0(1)노자,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저자로서 등장하게 되는 것이다. 세상에는 이러한 사랑에 절대로 빠지지 않는 독자도 많이 있는데, 이들은 마치 사랑을 놀음 삼아 하고 특정한 애인과 깊은 사랑을 맺을 수 없는 젊은 남녀와 같다. 그들은 어떤 책이나 모두 읽을 수 있지만 그 소득은 결코 아무 것도 없다.④ 아동 및 청소년들의 독서 수용 실태(국민독서실태조사, 한국출판연구소, 1997)㉠ 독서율서울지역 초등학교 4, 5, 6학년 아동들과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에게 지난 한 학기 동안 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