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컬러에 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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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컬러에 대한 조사
■ 서론
최근 사람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에 맞춰 따뜻하고 차가운 색감을 조합한 ‘퍼스널 컬러’를 적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화장품, 의류 및 패션·미용 업계는 물론, 취업시장과 심리학, 정신학에 이르기까지 널리 활용되고 있다. 바야흐로 퍼스널 컬러의 전성시대라고 할 수 있다. 자신만의 정체성과 개성을 찾는 일이 과제로 인색된 요즘, 개개인이 고유의 색감을 타고 난다는 퍼스널 컬러([ersonal color)‘ 이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와 동시에 퍼스널 컬러 진단과 관련해 대중들의 인식도 늘어가고 있다. 이에 발맞춰 퍼스널 컬러 컨설팅 시장도 가파르게 성장해 왔다. 경쟁력 있는 실력과 명확한 기준으로 퍼스널 컬러 진단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자격증 과정을 선점한 업체들도 덩달아 증가세를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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