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인생-무진기행, 변신, 이방인, 오이디푸스 왕 중에서 한 작품을 골라 다음 형식에 맞춰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09 / 2022.09.0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자료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문학과 인생
무진기행, 변신, 이방인, 오이디푸스 왕 중에서 한 작품을 골라 다음 형식에 맞춰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1. 본인이 소설을 읽는 이유와 흥미롭게 읽은 소설 작품
1) 소설을 읽는 이유
소설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특이하고 별난 듯 보이지만 우리와 같이 평범하고, 우리보다 못나 보이기도 한다. 본인은 그런 사람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소설들을 보면서 우리의 삶도 미학적으로 아름다워질 수 있겠다고 생각하게 된다.
소설은 실패의 기록이며, 실패도 의미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소설은 우리 인생의 내러티브가 다양하고 복잡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성공한 것처럼 보이는 어떠한 사람의 인생을 성공이라는 단어 하나로 충분히 표현할 수 없다는 것을 말하기도 한다. 본인은 이러한 이유로 소설을 읽으며, 소설을 좋아한다.
2) 흥미롭게 읽은 소설 작품
(1) 일곱 번째 배심원
이 책은 국민참여재판을 소재로 삼은 법정 소설인데 배심원 중의 한 명이 전직 대통령이라는 설정이 매우 흥미로웠다. 법정 소설은 양측이 진실을 사이에 두고 공방을 벌이는 내용과 새로운 증거와 증인이 제시되면서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내용이 항상 흥미롭게 다가온다.
일곱 번째 배심원은 법정 안에서의 다툼에 그치지 않고 법정 밖으로까지 판을 확장한다. 검찰 세력이 전직 대통령에게 흠집을 내어 자신의 논리와 힘을 과시하려고 하므로 하나의 축을 담당한다. 재판 이야기뿐만 아니라 법정 공방도 매우 흥미롭게 전개되므로 몰입하여 읽을 수 있었다.
(2) 불편한 편의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리스로마신화의이해 정리
  • 한 가치나 종교적 의미를 갖지 않는다.- 주인공 중심이 아니라 특정 장소에서 벌어지거나 특정 장소와 관계되는 줄거리가 있는 이야기이다.ex)트로이 전쟁 신화- ‘소설’형식의 신화는 특정 장소에 관한 전설을 줄거리 있는 이야기로 꾸민 것이다. 전설을 있는 그대로 기록한 것이 아니라 줄거리를 갖도록 정리하고 조직해서 ‘소설’같이 꾸민 것이다.⤷ 허구인 문학작품도 아니고 구전된 전설도 아닌 중간에 위치.∴ 문학과 다른 점 : 전설 속 인물

  • 교육학 초등학교 6학년 1학기 문학 교육과정 내용 상세화 작품에서 사건의 전개와 배경의 관계를 파악한다
  • 문학과 이른바 신소설류가 그 중심이 되고, 시가에서는 전통 시가의 형식을 계승한 개화 가사, 개화기 시조와, 외래 문화의 영향으로 새로 소개된 시형인 창가와 신체시가 그 중심을 이룬다. 개화 가사와 개화기 시조는 공통적으로 개화 의식에 대한 비판적 경계심이 그 중심 주제를 이루면서 작가도 봉건적 인물이거나 미상인 경우가 대부분인 반면, 창가와 신체시는 개화기의 신흥 문물에 대한 찬양과 진취적인 기상을 드러내는 전문적 작가의 작품인

  • 대학생이 알아야 할 것들
  • 중국을 움직인 30권의 책』 등이 있으며, 최근 ‘한국 통일의 문화적 의의와 전략’에 관한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1. 첫번째, 대학 시절을 어떻게 보낼까?동아시아 문명에서 가장 중요한 고전의 하나인 『논어(論語)』는 다음과 같은 말로 시작한다. “선생님이 말씀하셨다 : 배우고 때때로 이를 익히면 또한 즐겁지 아니한가? 벗이 있어 먼 곳에서 오면 또한 기쁘지 아니한가? 남이 알아주지 않더라도 성내지 않는다면 또한 군자(君子)답지 아니한가?”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한 견해 96 학생들의 성장과정에 도움이 될 작품 범위 기준 97 에 관한 의견이나 첨삭되어야 할 사항 97 기준의 적합성 정도 99 학생들의 독서능력 심화를 위한 교양 선택 교과의 채택 여부 100 기타 학생들의 독서교육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시는 사항 101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초 연구 설문조사 결과 분석 111 추천빈도 상위 초등학교 교양 독서목록 122 추천빈도 상위 중등학교 교양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한국경제연구 : 1990: 4,2(”90.12):5-2656 소 가격안정을 위한 정부수매사업분석유병서 : 농업경제연구 : 1989: 30(”89.12):81-10157 경제개혁공약은 끝내 실종됐는가;경제기획원장관에게주종환 : 신동아 : 1990: 373(”90.10):242-24858 정부도 무릎꿇은 세계 최고의 지하 경제 왕국;한국경제 고발진단강영철: 다리: 1990: 31(”90.5):250-25759 정부정책의 신뢰에 관한 연구;제5공화국하의 경제사회지역 및교육정책의 전개과정을 중심으로이성복 : 건국대학술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