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_유아교사 창의인성 검사도구를 평정척도 형식으로 구성하고자 한다 다음의 내용에 근거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09 / 2022.09.0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2020 교육평가4B형] ‘유아교사 창의인성’ 검사도구를 평정척도 형식으로 구성하고자 한다. 다음의 내용에 근거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2020 교육평가4C] 만 5세 유아의 ‘문화수용성’을 측정하는 검사도구를 평정척도 형식으로 구성하고자 한다. 다음의 내용에 근거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2020년 1학기 교육평가 중간시험과제물 B형(만 5세 유아의 ‘심리적 적응’)
- [유아교육평가] (1)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2)내용타당도와 공인타당도, 구인타당도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 (3)평정척도와 체크리스트, 그리고 시간표집법과 사건표집법을 각각 비교
- [진로상담] 진로검사 도구에 대해 조사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자료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
REPORT
◈ 교육평가 ◈
‘유아교사 창의인성’ 검사도구를 평정척도 형식으로
구성하고자 한다. 다음의 내용에 근거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제출자
제출일
2020. .
- 목차 -
Ⅰ. 서론 1
Ⅱ. 본론
1. ‘유아교사 창의인성’검사도구의 제작 목적과 이유 1
2. ‘유아교사 창의인성’의 조작적 정의 2
3. ‘유아교사 창의인성’의 검사도구의 하위요인과 각 하위요인의 정의 3
4. ‘유아교사 창의인성’ 검사도구의 결과물과 검사도구 실시 과정 4
5. ‘‘유아교사 창의인성’의 검사도구의 동형검사신뢰도 산출과정 6
Ⅲ. 결론 7
Ⅳ.참고문헌 8
Ⅰ. 서론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 어머니 특성병인이 유아의 창의적 인성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관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강인향(2009)
- 곽은비(2020) 유아교사의 창의적 인성이 교수효능감과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교육과학기술부 (2010). 창의와 배려의 조화를 통한 인재육성.
교육부, 보건복지부 (2019). 2019 누리과정 개정(안).
박영태(2002). 창의적 인성 교육 프로그램 개방. 지방교육경영.
이영덕정원식(1989). 표준화 간편 창의성 검사 실시요강 및 규준. 서울:교육개방원,
장영숙조정화(2010). 부모의 창의적 인성과 창의적 가정환경이 유아의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교육문화연구.
전경원(1997). 나는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창지사.
조은명(2010). 유아교사의 창의적 인성 및 유아 창의성 증진을 위한 역할 수행과 놀이교수효능감의 관계. 성신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주현(2000). 창의적 인성 검사 개발. 교육심리연구.
한국교육개발원 (2012). 미래 한국교육의 발전 방향과 전략, 2013~2017년 핵심 교육정책 과제를 중심으로(연구보고RR 2012-09).
한국교육심리학회(2000). 교육심리학 용어사전.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 [교육학] 영재교육에 대해서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2023 교육평가] ? 관찰법의 개념, 관찰기록방법, 진행절차를 간단히 기술하고, ? 관찰기록방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한 뒤 그것의 선택 이유를 간단히 밝히고 ? 그 관찰기록방법을 교육현장이나 생활현장에서 직접 실시한 기록과 그에 따른 결과를 기술하시오. 지정형 A,B,C형 모두 작성함
-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