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의 자유론 독서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28 / 2022.06.2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책을 읽고 느낀점을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존 스튜어트 밀이라는 이름은 모두 적어도 한 번은 학교 수업 시간에 들어보았을 것이다. 내가 밀에 대해 아는 것은 공리주의라는 생각 외에는 거의 없었다. 책 제목인 '자유론'도 어딘가에서 꼭 읽어야 할 책이지만 도전하기 어려웠던 것도 사실이다. 나만의 방법으로 간단히 이 책을 요약하자면, 주제는 다음과 같다. 개인의 자유가 더 보장될수록, 사회는 더 좋아질 수 있다. 밀레는 소크라테스와 예수 등 초기에는 종교와 사회를 가로지르는 사건뿐 아니라 중국의 사례와 19세기 사건을 묘사하고 후반에는 현실적인 응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5장은 독극물이나 금지에 대한 흥미로운 질문과 교육과 결혼에 대한 보다 현대적인 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고려대학교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위원회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연구책임자 : 노명완 (고려대학교)공동연구원 : 박영목 (홍익대학교)박인기 (인천교육대학교)이인제 (한국교육과정평가원)협력연구원 : 고성욱 (서울교육대학교 부속

  •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독후감입니다
  • 밀의 , 칼 세이건의 다. 토지는 양이 방대하여 읽다 포기, 자유론과 코스모스는 들어는 봤지만 어려울 것 같아 눈길도 주지 않고 있던 책들이다. 그러나 이 책들이 글쓰기 기초체력을 길러준다면, 내가 구사하는 어휘의 수와 문장의 질이 달라진다면 도전 해볼만 하다고 생각한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이 세권의 책을 읽고 감상문을 쓰는 날이 올 것이라 기대해본다. 어휘가 늘고 문장의 질이 늘어도 못난 글을 쓴다면 잘 쓴 글이라

  • 칸트 도덕철학의 이해와 적용
  • . 그러나 칸트의 이론은 우리에게 진정한 ‘자유’라는 개념을 알 수 있게 해준다는 점 만으로도 가치있다고 생각한다.*참고문헌*임마누엘칸트, 실천이성비판, 정명오, 동서문화사, 2007 초등교실상담연구회, 교실밖의 아이들, 즐거운상상. 2008나이절 워버턴, 최희봉, 스무권의 철학, 지와사랑, 2000하영석, 칸트의 자유론2, 2005 (논문)초등학교 3학년 도덕교과서초등학교 3학년 도덕 교사용 지도서그 외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다음카페, 싸이 클럽 등

  • 루소의 에밀 감상문(루소의 에밀 독후감, 에밀 독서감상문, 에밀 감상문, 에밀 분석, 에밀 이해, 에밀 해석, 에밀 철학, 에밀 교육, 애밀)
  • 독서 감상문 및 분석『에밀』 감상문텔레비전을 보면 난폭하거나, 성격적 장애가 있는 아동을 교육시켜서 행동심리를 교정하여 좋은 결과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이 있다. 여기서 한가지 흥미롭고 주목할 점은, 그들이 어긋나고 잘못된 행동과 심리상태를 가지게 된 것은 모두 다 인과관계에서 설명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나 그들의 증상의 대부분의 원인을 차지하는 것은 부모들의 육아교육방식이다. 아이들의 잘못된 행동을 역추적하여 규명하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