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전기 발달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13 / 2022.06.0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 목차
-
목차
서론
본론
1, 학령전기 신체적 발달
2, 학령전기 인지 발달
3, 학령전기 도덕성 발달
4, 학령전기 사회정서발달
5, 학령전기 놀이발달
6, 자아개념의 형성
7, 학령전기의 사회복지실천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학령전기의 특징
① 4세~6세에 해당
② 유치원 입학 등으로 복잡한 사회적 영향을 받게 됨
③ 프로이트 발달의 남근기에 해당. 초기적 형태의 양심이 초자아 발달
④ 에릭슨의 심리사회발달단계의 3단계인 학령전기에 해당. 주도성 대 죄의식이 형
성되는 시기
⑤ 피아제의 타율적 도덕성 단계이며, 콜버그의 전인습적 도덕기
⑥ 또래집단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기술을 본격적으로 습득하고 사물에 대한 호
기심 증가
⑦ 영아기의 특징이었던 상상놀이보다는 좀더 구조화되고 현실지향적인 집단놀이에
흥미를 가지는 등 새로운 형태의 놀이를 선호
- 참고문헌
-
김규수 외, 2002, 인간행동과 사회 환경, 나눔의 집
김춘경,이수연, 최웅용, 홍종관공역, ⟪상담 및 심리치료의 이해-Stephen Palmer편저, 2000⟫(학지사, 2004)
이근홍, 2006, 인간행동과 사회 환경, 공동체
이인정 ․ 최해경, 200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출판사
이훈구 외, 2003, 인간행동의 이해, 법문사
조현춘 •조현재 공역,⟪심리상담과 치료의 이론과 실제-GERALD COREY지음, 1994⟫(시그 마 프레스, 1996)
최순남, 199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범문사
캘빈 S.홀, 민희식 역, 2003, 프로이드 심리학, 정민 미디어
캘빈 S.홀 외, 김형섭 역, 2004, 융 심리학 입문, 문예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뉴스 등을 통해 알려진 아동권리 침해 사례들 중 하나를 선택한 후, 해당 사례가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권리 중 어떤 권리가 침해된 것인지 기술하시오 이와 더불어 권리 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나주,목포 방언(지역어,사투리), 거문도,무주 방언(지역어,사투리), 부산 방언(지역어,사투리), 창원,천안 방언(지역어,사투리)
- 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부분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 [중문학] 위화의 허삼관 매혈기 작품분석
- [중문학] 위화의 허삼관 매혈기 작품분석
- [나비의 종류(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 봄프로젝트, 나방, 호랑나비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특수아동이해-영화 블랙을 보고 미셀을 변화시켰던 사하이 선생님과 모습과 앞으로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사가 될 자신을 생각하며 가르친다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쓰기
- 유아 활동계획안 공룡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육식과 초식공룡이 궁금해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