므레모사
본문
김초엽 작가의 첫 SF호러 소설이 나왔다. <방금 떠나온 세계>,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등 다양한 SF 작품으로 한국 문학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알려진 김초엽 작가. 이 책을 통해서는 어떤 이야기들을 던지고 싶었던 것일까? 이 책 <므레모사>에서는 ‘환지증’이라는 병에 시달리는 주인공을 통해서 외부에는 비공개했던 죽음의 땅인 므레모사에서 감춰진 비밀과 뻔하지 않는 반전을 통해 읽는이로 하여금 짜릿함을 선사한다. 김초엽 작가님의 소설이 매력적이게 느껴지는 것은 우리 사회가 가지고 있는 고질적인 문제들인 혐오, 장애, 소외와 같은 것들을 소설의 주제로 다루고 그것의 문제인식을 지구를 넘어 우주 차원에서 풀어낸다는 점이다. 이 책 역시 많은 기대를 하게 만드는 책이다.
모사를 가져다 놓을 수 있기 때문이라 설명한다. 이러한 기술적 복제가 이루어지면 피할 수 없는 상황이 바로 예술작품이 가질 수 있는 지금의 가치를 하락시킬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는 진품성이 가지는 유일성에서 비롯되는 아우라가 상실된다고 이야기 한다. 이 아우라의 소멸은 앞서 이야기한 상부구조와 하부구조에 대입하여 이야기 될 수 있다. 하부구조가 상부구조를 뒤흔들었을 때, 발생하는 투쟁적 가치란, 바로 이 아우라의 상실을 이야기
모사가 찾아와 그 약 제조법을 백금에 팔라고 제안하였다. 가족은 그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하였다. 약 제조법을 손에 넣은 모사는 월나라와 전쟁을 하고 있는 오나라의 왕에게 이 약을 사용하라고 설득을 하였고 이 약을 얻은 오나라 왕의 군사들은 손이 트지 않게 함으로써 월나라를 크게 물리치게 되자 이 모사는 백금의 몇 백배인 영토의 일부를 받고 제후라는 지위까지 얻게 되었다.이처럼 분명 쓸모없던 표주박이지만, 생각을 조금만 바꾸어 그 큰
모사 잘하는 사람과 도둑도 있었는데 사람들은 그들의 재주를 하찮은 것으로 얘기했다. 후일 맹상군은 진나라를 방문하게 된다. 그 곳에서 그는 소왕에 의해서 죽을 고비를 맞게 되는데 살기 위한 방법으로 소왕의 애첩을 이용하기로 한다. 소왕의 애첩에게 이야기를 해보니 흰여우 가죽을 바치라고 하였다. 그러나 진나라에 올 때 그 여우 가죽을 소왕에게 선물한 뒤였다. 맹상군은 데리고 온 식객들과 함께 의논을 하였으나 뾰족한 수가 없었다. 그 때
독후감플라톤이 ≪크리티아스≫를 통해 전해준 아틀란티스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의 환상과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크리티아스≫의 원래 목표가 무엇이었든지 간에 그 중심 내용은 고대 아테네의 전쟁 상대국이었던 아틀란티스 제국에 관한 것이다. ≪크리티아스≫에 대한 관심의 밑바닥에는 ≪크리티아스≫에 묘사된 아틀란티스 섬에 대한 신비감이 크게 자리하고 있다. 그러나 플라톤이 중점적으로 이야기하려고 했던 것은 아틀란티스 자체에
독후감플라톤이 ≪크리티아스≫를 통해 전해준 아틀란티스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의 환상과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크리티아스≫의 원래 목표가 무엇이었든지 간에 그 중심 내용은 고대 아테네의 전쟁 상대국이었던 아틀란티스 제국에 관한 것이다. ≪크리티아스≫에 대한 관심의 밑바닥에는 ≪크리티아스≫에 묘사된 아틀란티스 섬에 대한 신비감이 크게 자리하고 있다. 그러나 플라톤이 중점적으로 이야기하려고 했던 것은 아틀란티스 자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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