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예술혁명 (방탄소년단과 들뢰즈가 만나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1.14 / 2021.11.1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BTS 예술혁명 (방탄소년단과 들뢰즈가 만나다) 읽고서 독후감.
- 목차
-
1부.BTS가 만든 혁명
1장.BTS가 당긴 방아쇠
2장.위계질서의 해체
2부.새로운 예술형식으로서 네트워크-이미지
1장.방탄 영상의 구조적 특징
2장.네트워크-이미지와 공유가치
이책을 읽고나서
- 본문내용
-
새로운 예술형식과 민주화, 그리고 희망
네트워크-이미지가 보여주는 현대 예술의 경향은 ‘예술이 민주화’라고 말로 요약할 수 있다. 사용자 누구나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자신이 생산한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다. 이 간단한 작동을 통해 사용자와 창작자의 경계는 허물어진다.
예술가는 창작의 모든 영역을 포관하던 창조자에서 주로 편집이나 콘셉트를 담당하는 존재로 그 역할이 축소되고 있다. 예술가의 역할 축소는 집단 창작의 경향과도 맞물려 있다. 오늘날의 창작 활동에서 협업이 점차 늘어나고 있으면 개별 예술가의 창작 작업부터가 점차 협업화되고 있다.
협업을 통해 예술가와 예술가 간의 경계, 예술가의 조력자 간의 경계, 예술가와 관객 간의 경계 등이 허물어지면서 이들 사이에는 ‘자유간접적 관계’가 형성된다. 러시아 사상가 미하일 바호친이 제안하고 들뢰즈가 발전시킨 개념인 자유간접적 관계란 서로 다른 목소리들이 구분될 수 없는 방식으로 혼합되어 그 누구의 목소리로도 환원되지 안으면서 새로운 의미를 창출하는 관계를 가리킨다.
예술가, 조력자, 관객 간의 자유간접적 관계로 인해 관객의 참여는 예술가가 작품을 완성하고 배포한 이후에야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작품 완성에 앞서 이루어지거나 생산 전 과정의 모든 단계에서 이루어 지기도 한다. 방탄의 경우 앨범 트레이러와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 된 순간부터 이미 팬들은 그에 대한 영상들을 생산한다. 또한 앨범과 관련 영상들이 생산되면서 개입한다. 관객의 참여가 작품 생산 이후에만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니라 작품 생산과 동시에도 이루어 지는 것이다.
- 참고문헌
- BTS 예술혁명 (방탄소년단과 들뢰즈가 만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코 영화 감상문]]코코를 보고,영화감상문,줄거리,독후감,해석
-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인생수업 목차별 줄거리 요약 및 인생수업 읽고 얻은 교훈과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과 나의생각 및 인생수업 읽고나서 느낀점
- [일본책독후감] 무라카미 하루키의 `댄스댄스댄스`를 읽고
- 아몬드 독후감 - 아몬드 줄거리 요약과 아몬드 주제과 주인공 인물분석, 가장 인상 깊었던 문장과 나의생각 및 읽고나서 느낀점
- 아몬드 소설 소개 및 줄거리 요약 / 아몬드 책 내용 비평 /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그 이유 / 아몬드 독후감
- 서평 산타가 만난 아이들
- 다른 방식으로 보기 독후감 - 다른 방식으로 보기 내용 요약과 인상깊었던 내용,새롭게 배운점 및 읽고나서 느낀점
- 충무공 이순신 레포트
- 오디세이아 책 소개와 줄거리 요약 및 오디세이아 등장인물 소개와 읽고 느낀점 - 오디세이아 독후감,서평
- 꿈의 해석 독후감 - 꿈의 해석 읽고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