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화의 표지 그림(제목은 가려놓은 상태)을 보면서 관찰한 내용 을 이야기 나눈다.
- 여기는 어디일까? 이런 곳을 본 적이 있니? 어디에서 보았니?
- 그림 속에 누가 있니? 이 동물들은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일까?
- 이 동화 속에는 어떤 이야기가 들어있을 것 같니?
- 무엇을 보니 그렇게 생각했니?
- 이 동화의 제목을 알 수 있을까?
- 동화의 제목을 알아보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먼저 우리
는 동화의 표지 그림을 관찰하여 어떤 이야기인지 상상해봤어.
- 동화의 제목을 알아볼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이 있다면 소개해
보자.
- (동화의 제목을 보여준 후) 예상했던 제목이니?
- 동화의 제목을 보니 어떤 내용의 동화일 것 같니?
가정학과 4학년 아동미술 공통탐색활동, 표현활동, 감상활동 중 2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목차Ⅰ. 이론적 배경1. 대집단 활동1) 집단활동의 계획과 준비2) 집단활동의 진행3) 원활한 집단활동의 운영을 위한 전이 주의집중 2. 악기 탐색1) 악기 탐색과 다루기2) 악기탐색과 다루기 발달3) 리듬 악기Ⅱ. 대그룹 활동 계획안1. 주간계획안 (8월 둘째주)2. 주제망3. 활동망1. 대그룹활동의 주제 : 동화 듣고 악기로 소리 표현하기(
손바닥 동물원 만들기• 아픈 친구에게 안부편지 써주기• 우리반 전화번호부 책 만들기말하기• 내가 동화 속 주인공이었다면 어떻게 했을지 말해보기• 친구와 만든 작품 소개하기• 친구와 인형극 놀이하기친구와함께하기만4세친구와 함께하기만3세(2) 친구와 함께하기듣기•「피부색이 달라도 우리는 친구」동화듣기 • 친구의 말소리 듣고 전달하기읽기• 내 이름 읽기• 친구이름 따라 읽기말하기• 친구에 대한 퀴즈 내 보기
활동계획안언어 영역수․조작놀이 영역조형 영역• 농장 동물 글자 카드 맞추기• 동물의 소리를 알아 맞춰 보세요.• 강아지 똥• 브레맨 음악대• 시장 나들이• 동물 퍼즐• 발자국 따라가기• 그림자 보고 맞추기• 동물 접기 - 강아지 접기• 재활용품 - 동물원 만들기• 동물 만들기동 물음률 영역컴퓨터 영역•동물 소리 흉내내기• 악기로 연주하기• 동물 소리 듣기• 동물 종류 찾아보기• 내가 좋아하는 동물 그래프쌓기
활동3) 활동계획안 4) 활동일시 및 장소 유아소개 5)활동실행 전사본6) 활동평가 활동 2 : 민화 속 동물을 붓 펜으로 그리기1) 활동 선정이유2) 사전. 사후활동3) 활동계획안 4) 활동일시 및 장소 유아소개 5)활동실행 전사본6) 활동평가 참고문헌들어가는 말 동물은 유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주제이다. 유치원 교육 활동지도 자료에 의하면, 생활주제 동물은 크게 애완동물, 농장동물, 동물원 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