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비평론 요약문학비평론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06 / 2021.05.0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문학비평론 요약
- 본문내용
-
1. 포괄적 연대기(p.27)
: 연대적 서술의 기법으로서 수집된 역사적 자료들을 시간적인 순서대로 나열하는 방법을 말한다. 수집 가능한 모든 자료들을 구분해서 취사선택하지 않고, 시간상의 선후에 따라서 배열하고 사이사이에 약간의 연결적인 설명을 붙여서 역사적인 관점에서 정리한 전기이다. 문학적인 해석보다는 역사적인 관점에서 정리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객관성과 간결성을 지니고 있으며, 다른 것에 비해서 장황한 편이다.
2. 생트 뵈브(p.27)
: 낭만주의 세대를 대표하는 프랑스의 문예평론가로서 문예비평과 평론이라는 분야를 확립했다. 전기적인 실증적 수법과 함께 작가의 창작과정의 해명까지 이르는 방법은 현대 비평방법의 선구라고 말할 수 있다. 고전주의적 인간관에 기초하는 강단의 비평을 규탄하고, 다양한 양식들을 주장하는 낭만주의적 세계관을 옹호했다. 르네상스를 발굴하고 장세니슴(Jans?nisme)을 연구하며, 선인들의 업적을 새로운 세대들에게 소개한 공적은 크다고 말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없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