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주론 독후감 - 군주론 책 소개 및 군주론 내용요약과 서평 및 느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12 / 2021.03.1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군주론 책 소개 및 군주론 내용요약과 서평 및 느낀점에 대해 서술한 군주론 독후감입니다.

독후감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교수님에게 창의적이라는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군주론 책 소개

2. 마키아벨리 인물소개

3. 군주론 집필당시 시대적배경

4. 군주론 줄거리 및 내용요약

5. 군주론에서 말하는 군주의 요건

6. 군주론 읽고나서 느낀점 (서평)

<참고문헌>
본문내용
군주론에서 군주란 남들보다 유능한 사람이어야 하며 선행 뿐만 아니라 악행도 서슴없이 행사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하였다.
즉 군주는 필요한 상황이 왔을 때 이를 좀더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무슨일이든 할수있어야 한다고 주장하였으며 여기서 어떠한 행동할 것인가는 오로지 상황에 달려 있을 뿐이라고 하였다.
참고문헌
평전 마키아벨리, 마이클 화이트
바티칸의 금서 군주론, 니콜로 마키아벨리, 권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군주론 책소개 및 내용요약과 군주론 읽고 느낀점 (독후감)
  • 군주론 책소개 및 내용요약 군주론 읽고 느낀점 (목차)1. 군주론 소개2. 마키아벨리가 군주론 집필당시 시대적상황3. 군주론 내용요약4. 군주론을 읽고 느낀점1. 군주론 소개니콜로 마키아벨리가 집필한 군주론은 한 국가의 부국강병을 위해 위대한 군주가 되는 방법과 역할에 대해 쓰여진 책이다. 이러한 군주론은 근대 정치철학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2. 마키아벨리가 군주론 집필당시 시대적상황마키아벨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소개하는 방식으로 일본 열도를 낱낱이 해부한다.일본은 섬나라라는 지리적 특징으로, 주변나라의 간섭을 받지 않고 새로운 문화를 직접 선택해 받아들일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왕권강화와 중앙집권체제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지 못할 정도로 독보적인 역사와 문화를 만들어 나갔다. 천왕과 신도, 사무라이 등은 다른 나라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일본만의 독특한 특징이다. 이 책에서는 일본의 탄생에서부터 최근의 거품경제의 붕괴까지 그 역사를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내용 파악이 빠르고 어떤 주제이든 자유롭게 풀어나가는 순발력이 돋보임. ‘유림(이인호)’을 읽고 공자의 생애 및 사상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동물농장(조지오웰)’을 통해 마르크스의 철학 사상에 대한 관심과 의문을 드러냄.23. (1학기) ‘네 멋대로 해라(김현진)’, ‘고딩의 교실 이야기(주세환)’, ‘교실 이데아(최병화)’ 같은 학교와 교육 현실의 문제점을 다룬 책을 흥미롭게 읽음. 자신들의 이야기를 다룬 책이어서인지 독서 토론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및 대인갈등 사례에 대한 공청회③결정과정에서 구성원 모두의 역할채택에 초점을 맞춤도덕 딜레마 수업 (전기) 정의 공동체 접근 (후기)①도덕 교육에 있어서 ‘교화’는 절대금지②덕목들의 구체적 내용보다는 추론의구조(이유)가 중요③도덕적 추론(인지적 과정)만을 강조④‘가상적 딜레마’를 사용⑤6단계 원리적 추론에 이르는 것이목표⑥인지적 불평등을 일으키는 의제 제시는 교사의 역할⑦교실 밖의 관계에 대한 고려 미비⑧교사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책 연구)의 지원으로 수행되었습니다.이 연구는 1998년도 교육부 학술 연구 조성비(교육 정책 연구)의 지원으로 수행되었습니다.Ⅰ. 독서의 개념노명완(고려대학교)1. 독서와 생활2. 독서의 의미3. 말과 글의 차이4. 독서와 문명5. 독서의 심리적 과정6. 독서 교육의 목표와 내용현대 사회를 지식 사회, 정보 사회라고 부른다. 이는 지식 및 정보가 현대 사회를 움직이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가치 창조의 근원이 되기 때문이다. 지식과 정보를 수집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